Ⅰ. 서론
8·15광복 이후 우리가 당면한 가장 큰 교육적 과제는 모든 국민에게 교육을 개방해서 그 기회를 확대하는 것이었다. 그리하여 1945년에 취학률에 64%에 지나지 않았던 초등학교 의무교육의 완전 실시를 위해 국가는 온갖 노력을 기울였다. 그러나 6·25사변이라는 민족적 대비극은 우리나라를 폐
기아차 고유의 색 합병 후, 통합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위해 같은 플랫 홈을 쓰게 됨
- 기아차 고유의 색깔을 잃게 만들었다.
현대 차의 각 segment 별 모델들이 연이어 히트를 기록하게 됨
- 기아의 신차는 자연스레 현대 차의 후발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현대와 기아의 연구
‘카리스마’라는 용어는 독일의 사회학자 막스 웨버(Max Weber, 1864-1920)가 신약성경 의 단어에서 따내어 세속 사회의 현상에 적용하였다. 이것은 엄격하게 사회학적이고, 분석 적이고, 일반적인 개념이다.
막스 웨버는 '카리스마'가 일상외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어느 인물의 자질을 뜻한다고 해석한
Peter Stuhlmacher)는 역사적 비평에 대한 비판의 포문을 [일제히] 열었다. 그러나 그와 같은 입장을 취하는 학자가 비단 그 한 사람만이 아니다. 슈톨마허는 역사적 비평방법이 신학에 없어서는 안 된다는데 대해서는 아무 논의도 하지 않고 동의한다. 그러나 주석이 위기 상황에 이르렀다는 것은 이 학문이
★장점
단점
① 다량의 사실을 체계적으로 전달
② 많은 학생을 동시에 짧은 시간에 교수할 수 있다.
③ 강의할 내용을 적절히 조정
→ ∵ 사전 계획 가능
④ 시청각 자료를 적절히 제시하면 동기 유발도 되고 난해한 문제해결 가능
⑤ 전체적 전망을 제시하는 데 유리
① 교사 중심이므로 학생들
감성(感性)의 해방, 무한에 대한 동경과 불안, 질서와 논리에의 반항을 특징으로 하는 문학. 고전주의문학과 대립되는 말이다. 그 기원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오래 되었으나 특히 18세기 말에서 19세기 초 사이에 유럽 전역에 걸쳐 여러 나라의 민족정신의 각성과 때를 같이하여 발생한 문학사조이다. 절
고객은 충성심(loyalty)과 깊이 관련되어 거론된다. 종업원을 포함하는 고객의 충성심은 기업의 수익성․생산성․성장성의 원동력이며 고객만족은 고객충성심의 원동력으로 중시되고 있다. 이 때문에 그리고 어떤 기업도 고객만족과 충성심의 구축없이는 성공?번영할 수 없기(Timm, 1998) 때문에 고
교육이란 사람이 태어나기 전인 태교로부터 시작해 삶의 마지막 그 날까지 계속되는 것이다. 교육은 이세상의 만물 중에서 오직 인간에게만 있는 것이며 인간을 인간답게 하며 인간을 올바른 길로 이끌어서 훌륭한 사람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교육이라는 것은 학교수업만을 가르치는
서론
낭만주의는 19세기의 음악을 지배한 기본적인 지도 이념으로써, 특히 문예 분야에서 강한 영향을 받았다. 그 중요한 본질은 새로운 것을 희구하는 욕구, 개성의 존중, 자유에의 태도, 또한 새로운 시대 정신에의 동경등 이다. 따라서 낭만주의 음악은 고전주의 음악에서 존중하던 보편적인 형식과
고전적 조건 형성
- Pavlov(1849~1936)의 고전적 조건 형성(classical conditioning, 고전적 조건화)
Pavlov는 개를 대상으로 타액 분비를 실험을 하였고 그 실험은 행동주의의 출발점이 되었다. 개에게 먹이를 줄 때마다 종소리를 들려주고 그 것을 반복하면 나중에 종소리만 들어도 개가 침을 흘린다는 실험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