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d-Learning
e-런닝의 학습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온,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교육으로 학습자의 수행성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수설계전략, 미디어개발방식 등을 적절히 혼합하는 방식이다.
Ⅳ. 자기개발(SD:self-development)
1. 의의
1) 평생교육
급변하는 현대문명의 상황(환경급변, 불확실성,
최근 기업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과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하여 사원들의 교육 및 훈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교육을 통하여 회사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어 노동 생산성의 향상을 가져 올 수 있으며 재훈련과 재교육을 통한 노동의 질을 유지를 시킬 수 있을 뿐
Ⅰ. 개요
현재의 공교육은 근대 시민사회의 성립과 함께 제도화된 것이다. 근대 시민사회의 철학적 정립은 데카르트 이후의 서구 합리주의(이성주의) 사상과 맥을 같이 한다. 근대 합리주의 사상은 근대적 국민국가의 성립과 발전을 통해서 실현되어 왔다. 근대 국민국가의 발전은 근대산업사회의 발
. 서 론
조직의 종류와 규모가 확대 및 전문화되어 가는 현대사회에 있어서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해 인적자원 역할은 그 어느 때 보다 강조되고 있다. 인적 자원의 역할은 개인이나 집단의 행위가 조직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목표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수들 가운데 하나
Ⅰ. 개요
e-Learning을 도입 ․ 운영하고 있는 학교 및 기업 교육 기관에서 학습효과를 향상시키고 업무 성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활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설계 전략 중 하나는 바로 혼합형 학습, 즉 Blended-Learning이라 할 수 있다.
Blended-Learning은 일반적으로 e-Learning을 통해 전통적인 면대면 교육
(blended-learning)의 활성화가 특징적이며, 지속적인 과정(過程)으로서의 일터학습 및 성과(workplacelearning& performance;WLP)를 창출하는 현장 및 경영 밀착형 HRD로서의 전략적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의 기능과 영역을 구분하고 관계성을 설명해 보겠다.
01. 매체 – 매체의 정의
너무나 많은 정보와 매체 속에서 교사의 역할이 중요
교수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내용을 보충하는 보조자료
교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학습자와 교수자간에 사용되는 모든 수단을 교수매체로 생각해야 한다는 광의의 개념
(중략)
01. 매체 – 매체의 미래
Ⅰ. 개요
국가적인 정보화 추진 결과에 따라 전국 어디에나 인터넷 망이 구축되어 있으므로 이를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교육훈련에 적극 활용하여야 할 것이다. 대학과 군, 기업과 대학, 기업과 정부 등 각 기관 간 중장기 협력학습 프로그램에 e러닝을 적극 활용하면, 개별기관의 지식경쟁력 강화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