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쟁의 대상이 된다. 교사는 학생들이 기업의 생산 활동에 대해 학습하는 과정에서 지나치게 지식적 측면에만 매몰되지 않도록 생각을 열어주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기업 활동에 대한 균형 잡힌 시각을 확립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3) 주제의 중심개념과 하위개념을 연계한 개념구조도 작성
(3) 3차시
지도일시 및 지도 대상
3차시
단
원
명
* 대단원 : Ⅲ. 경제 주체의 합리적 선택
* 중단원 : 1. 바람직한 소비 선택
* 소단원 : (3) 소비자 선택의 원칙
주제
* 소비자 선택의 경제적 준거
학습
목표
* 지식: 효용, 한계효용, 한계효용체감의 법칙, 한계효용균등의 법칙의 개념을 알 수 있
Ⅰ. 시뮬레이션학습의 개념
시뮬레이션은 정보를 제공하고 적절한 질의응답 기법을 사용하여 학생의 학습을 돕는 상호 작용적 교수(interactive tutorials)와는 다르다(Alessi, 1985). 시뮬레이션에서 학생들은 실세계와 유사한 상황에서 익혀야 할 활동을 실제로 수행하면서 학습을 하게 된다.
교수 모형에는
Ⅰ. 스토리보드의 개념
스토리보드는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각 장면별로 배우(또는 캐릭터)의 자세나 위치, 연기 내용, 배경화면, 카메라 위치나 촬영방법 등 제작에 필요한 모든 계획을 그림과 설명으로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스토리보드는 전체 내용 중에 어느 한 장면이 차지하는 위치나 역
개념, 즉 에너지, 물질, 생명, 지구에 초점을 맞추었다. 중학교 과학과 교육 과정과 연계성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개발하였으며, 탐구와 환경을 강조하였다.
Ⅱ. 과학의 목표
자연 현상의 탐구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기본적인 탐구 방법과 과학의 지식을 습득하
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수용, 조정의 중시, 조직구성원의 통합, 동적인 행정과정의 필요성 등을 강조하고
갈등이란 용어를 처음 사용하였다.
그리고 그녀는 조직의 하급지도자들도 일반정책형성에 참여하여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조직운영에 있어서 심리학적인 관점을 최초로 인식시켰다 (협력의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