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은 오랜 역사를 가진 극장으로 공연예술 발전의 중심에 있다. 그러나 관립 극장으로서 이 극장은 시대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못했고 객관적인 연극의 경향에서 자유롭지 못했다. 그러나 민간극장이 감당할 수 없는 대규모 연극과 전용단을 활용한 총체극을 무대에 올리고, 순회공연이
Ⅰ. 서론
국내기업 메세나는 우리나라의 정치 사회적 흐름 아래 국내 대기업 성장 역사와 그 맥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 가령, 해방 이후 우리나라 기업들의 기부활동은 정부 주도의 경제개발 시대에 국가시책 명목으로 행해졌다. 사회발전에 총력을 기울이던 1970년대에는 재벌의 경제력 집중에
국립극장을 중심으로 실행하였습니다. 해방과 함께 국가에 의해 설립된 국립극장이 과연 우리 사회에 어떤 기능을 수행해야 하며 그러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직형태를 갖추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책임운영기관의 의의
책임운영기관(Agency)이란 정부가 수행하는 사무 중
미션
1) 전통예술을 창조적으로 계승 발전시키고,
2) 수준 높은 공연작품을 만들며
3) 혁신적인 교육,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민이 생활 속에서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며,
4) 나아가 세계의 모든 인류를 위한 예술교류의 장이 되고자 한다.
1) 공연작품의 예술성 향상 및 브랜드 작품의
둘째,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한 Action Plan의 전략적인 실행이다.
인천공항은 2005년도 세계 최고의 서비스 공항이라는 명확한 비전을 설정하고 'CS(고객만족) 경영로드맵'을 바탕으로 'CS경영체제'를 구축하여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분야별 개선 프로그램을 추진한 바 있다. 인천공항은 탑승동
국악에 관한 행정정책
1. 들어가는 글
전통음악의 이해라는 수업도 이제 마무리가 되어간다. 이번 학기에 이 수업을 통해서 그동안 나와는 멀게만 느껴졌던 우리의 음악을 좀 더 많이 접할 수 있게 되었고, 내가 국악에 가지고 있었던 선입견을 버리고 국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익숙해진다’
1950년에 개관한 국립극장의 역사가 올해 57년째 해를 맞이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립극장을 한국의 국립극장으로서 총제적인 국립극장의 경영과 문화 파급력에 초점을 두고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국립극장이 현재 직면한 문제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나아가 국립극장이 현재 한국의 공연
공연 예술이 이루어지는 문화 예술 공간은 예술이 창조되고 공연이 무대에 올려 져서 직접 관객들과 만남을 이루어지는 중요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부터 우리나라 문화 예술공간 중 수업시간에 다녀온 국립극장, 세종문화회관, 예술의 전당 이 세곳을 여러 가지 측면에서 비교해보고자 한다.
행정지원과
1. 보안 및 관인 관수
2. 문서의 수발, 통제, 발간 및 보존
3.소속 공무원의 임용, 복무, 교육훈련, 연금
급여, 기타 인사 및 복리후생에 관한 사항
4. 조직 및 정원 관리
5. 조직 및 운영에 관한 기본 운영규정 제정 및
개정에 관한 사항
6. 사업운영계획 및 연도별 사업계획 수립
[고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 판소리 적벽가]
(사진출처=국립창극단) 공연포스터
매미소리에 귀가 따갑던 무더운 8월 밀양에서는 밀양연극축제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그곳에서 소리꾼 이자람의 ‘이방인의 노래’라는 창작판소리 공연을 감상하였다. 소리꾼 이자람은 ‘사천가’, ‘억척가’ 등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