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음조화(母音調和)
알타이계 언어의 주요 특징으로 알려진 모음조화는 한 단어의 내부나 어절(語節) 구성 시에 상대적으로 성질이 가까운 모음끼리 서로 연결되려는 일종의 모음동화 현상을 가리킨다.
먼저 한 단어의 내부에 나타나는 모음조화의 예를 들어 보자.
양성(陽性) : (秋)
조화(母音調和)
알타이어의 음운 체계는 대체로 일치한다. 각 음운 체계는 비교적 단순한 편이지만 그 중에서 모음 체계는 자음 체계보다 복잡한 편이다.
알타이어에는 모음조화라는 공통된 현상이 있다. 모음조화란 낱말 혹은 어간과 접미사 사이에서 공존할 수 있는 모음에 제한이 있는 현상이다.
調和體(조화체), 雜體(잡체) 등이 있는 이러한 서체의 분류는 예술적인 면에서고, 문장을 베끼는 騰書(등서)나, 편지를 쓰는 書簡筆寫(서간필사)등은 사용면에서 필체들을 표시한 것이다. 그들의 표현의 정도나 미적인 면에서 보면 현 서체와 일맥상통하는 점이 많아 조선시대의 한글의 시대적 변천과
調和體(조화체), 雜體(잡체) 등이 있는 이러한 서체의 분류는 예술적인 면에서고, 문장을 베끼는 騰書(등서)나, 편지를 쓰는 書簡筆寫(서간필사)등은 사용면에서 필체들을 표시한 것이다. 그들의 표현의 정도나 미적인 면에서 보면 현 서체와 일맥상통하는 점이 많아 조선시대의 한글의 시대적 변천과
●방어기제[防禦機制, defense mechanism]
자아가 위협받는 상황에서, 무의식적으로 자신을 속이거나 상황을 다르게 해석하여, 감정적 상처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심리 의식이나 행위를 가리키는 정신분석 용어.
이 말은 1894년 지크문트 프로이트의 논문 《방어의 신경정신학》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다
조화와 아름다움으로 어우러진 매력적인 곳이 많다. 이중에서도 알타이 산맥은 자연이 남긴 가장 진기한 걸작중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다. 알타이지역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은 이곳을 처음 접할 때부터 경관의 완벽함과 조화로움에 감명 받으며, 자연이 창조해 놓은 모든 고귀함과 거대함을 이해하
조화, 축약과 탈락 현상, 그리고 첨가 현상으로 사잇소리 현상 등이다.
1. 교체
(1) 음절의 끝소리 규칙
국어에서 음절의 끝에서 발음되는 자음은 ‘ㄱ, ㄴ, ㄷ, ㄹ, ㅁ, ㅂ, ㅇ’의 일곱 개뿐이다. 따라서 음절의 끝에 이 일곱 소리 이외의 자음이 오면 이 일곱 자음 중의 하나로 바꾸어 발음한다. 이 러
2. 國際基準과의 調和
SPS협정 제3조는 국제기준에 관한 조화(Harmonization)에 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동 협정 제3조 1항에서 회원국은 자국의 위생 또는 식물위생 조치를 국제기준, 지침 또는 권고가 있는 경우 이에 기초하도록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것은 위생조치를 가능한 한 국제기준에 광범위
Ⅰ. 조소(미술 조소)의 의의
조소는 입체를 형성하는 예술로 회화와는 달리 공간과 양감에 대한 개념이 매우 중요하다. 공간과 양감은 조소에서 중요한 표현 수단으로 직접적이며, 촉감적인 것이다. 그밖에 표현 요소로 재질감, 운동감 등을 들 수 있으며, 이를 적절히 처리함으로써 주관적인 형태 언어
Ⅰ. 개요
음악은 돈 많고 권력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으로 되어갔다. 물론 그전에도 편안히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사람들은 그런 사람들이었지만, 세상이 각박해져갈수록 가난한 사람들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는 더욱 줄었다. 그 전까지 아름다운 음악을 제공해 주던 교회까지도 이제는 세상 권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