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중문화 전반에 키덜트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는 키드(kid․아이)와 어덜트(adult․어른)의 합성어로 20~30대의 어른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렸을 적의 분위기와 감성을 간직한 성인들을 일컫는다. 한때 이들은 책임감 없고 보호받기만을 바라는 ‘피터 팬 신드롬’ 환자로 오
1. 주제 선정
키덜트 족은 성인이 되었음에도 이전에는 아이들의 문화라고 분류되어졌던 문화와 상품들에 열광하고, 시장은 키덜트 스타일이 소비트렌드의 강력한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그들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
이전에는 어른문화와 아이 문화가 확실한 선이 그어져 있었
1. 키덜트란
키덜트란 키드(kid·아이)와 어덜트(adult·어른)의 합성어로 20, 30대의 어른이 됐는데도 여전히 어렸을 적의 분위기와 감성을 간직한 성인들을 일컫는다.
한때 이들은 책임감 없고 보호 받기만을 바라는 ‘피터팬 신드롬‘ 환자로 오인된 적도 있다. 그러나 각박한 현대인의 생활 속에
키덜트 특유의 감성이 반영된 트랜드가 유행하고 있다. 이들의 특징은 진지하고 무거운 것 대신 유치하고 재미있는 것을 추구한다는 점이다. 즉, '유아틱'한 제품들을 즐긴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완구'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키즈(Kids)'를 겨냥해 온 기존의 시장에서 벗어서 20~30대의 성인, 그
이랜드의 캐릭터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인 ‘티니위니’는 키덜트 상품 시장의 선두라고 할 수 있다. 키덜트적인 곰 캐릭터를 적절히 활용, 트래디셔널 시장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한 ‘티니위니’는 감성 열풍에 동화되지 않는 일관된 컨셉과 오리지널리티로,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점차 넓혀가고
시장의 가치는 기대 이상일 것임에 틀림없다.
2.2. 문화적 변화
2.2.1. KIDULT
‘Kidult(키덜트)’라는 말은 어린이를 뜻하는 Kids와 성인을 의미하는 Adult의 조합으로 탄생된 용어로, 성인이지만 어린이 같은 감성과 취향을 가지고 있는 소비계층을 의미한다. 실제로 키덜트족은 오늘날 사회의 한 계층
2.3. 이지 캐주얼의 강세 및 시장 세분화
이중 이지캐주얼의 강세는 단연 돋보인다. 이지캐주얼의 대표주자인 GIORDANO를 선두로 maru, NII, clride, TBJ등 많은 브랜드들이 런칭을 하였다. 그러나 늘어난 이지 캐주얼의 브랜드들로 소비자들은 식상해졌고 이에 대체하여 SOBASIC, Jack&Jill, MemberHoliday 등 감성캐주
4. 마케팅요인
닌텐도는 위축되는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에 동참하기보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전체 시장의 규모를 키우고자 했다. 따라서 닌텐도는 젊은 남성 위주의 기존의 게이머를 소비자로 설정하지 않고 게임을 하지 않는 대중을 소비자로 설정하였다. 이를 위해 남녀노소 전
시장이다.
6.2Target market
표적시장, 표적고객은 여러 세분 시장 중에서 고객욕구를 충족시켜주고 기업에 최대의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시장을 말한다. 이 때 세분시장의 전반적인 매력성과 기업목표, 능력을 검토해야 한다.
* 키덜트족의 틈새 공략
현대 사회의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