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시인에서 영화감독으로.
2000년 말, 그가 2002년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로 성공한 후 전업 영화감독으로 나서기 직전에 발표했던 시집 <천일馬화>에는 이런 시가 나온다. <하루아침에 주사파는 서태지를 따라 부르는 래퍼가 되고, NLPDR은 방송국 PD가 된다./ 난 민중도 싫고 대중도 싫다. 은
(2) 문단 데뷔기
그는 1948년 전주 사범학교를 졸업하고 부여 근처의 초등학교에 부임한다. 그러나 그곳에 전주사범에서 그와 대립했던 인물이 근무하고 있다는 이유로 사흘 만에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온다. 1949년 9월에 신동엽은 단국대 사학과에 입학하게 된다. 그는 혼란한 정치 상황 속에서도 묵묵
문단의 구심점이었던 「조광지사」사에 편집인으로 입사하면서 본격적인 창작 활동을 펼쳤으며, 1931년 카프 1차 검거에 구속되었다가 집행유예로 풀려 났고 1934년 2차 검거시에는 2년여의 옥살이를 경험했다. 태평양 전쟁시 에는 강원도에 소재해 있다가 해방과 함께 월북, ‘북조선예술총동맹’을 이
문단으로부터 관심을 받게 된다. 이후 1971년 대전 시인들과 6인시집『靑蛙集』, 1975년 시선집『강아지풀』, 1979년 시집『白髮의 꽃대궁』을 펴냈다. 대뷔 이전인 1953년부터 사후에 발견된 유고까지 전집『먼바다』에 실린 시가 160편인데 시력 30여년에, 누구보다 더한 ‘전업시인’으로서는 보기 드문
문단에 등단한다. 이후 향토적 서정이 짙은 작품을 발표하여 주목을 받았다. 첫 시집『싸락눈』(1969)에서부터 이후 제2시집으로 『강아지풀』(1975), 제3집으로 『백발의 꽃대궁』(1980) 의 시집 등을 간행했으며, 그가 사망한 이후에는 간행 시집에 포함되지 않은 시들을 엮어 『먼바다』(1984)가 간행되었
호서중학 교사로 취임해 교편을 잡으며 본격적으로 시작활동을 펼치기 시작했다. 6.25가 발발하자 논산의 과수원집에서 가정교사를 하며 피난생활을 했고 시동인들과 어울리며 시를 썼다.
1956년, 박두진에 의해 시 <가을의 노래>, <황토길>, <땅>등이『현대문학』에 추천되어 문단에 정식으로 등단한다.
문단에 등단하였다. 1935년 다니던 고교를 자퇴하고 일본에 건너가 지산중학교에 전학, 다음해 졸업하고 일본 명치대학 전문부에 입학(1937)하였으나 곧 중퇴했다. 오장환의 시작활동은 이즈음 《낭만》,《시인부락》,《자오선》 동인에 참여하면서 본격화되었는데, 특히 시인부락 활동에 열의가 대단했
문단에 등단한 이래 1937∼1947년 『성벽(1937)』, 『헌사(1939)』, 『병든 서울(1946)』, 『나 사는 곳(1947)』 등 4권의 시집을 차례로 냈다. 8 ·15광복 후 ‘조선문학가동맹’에 가담(1946), 문학 대중화운동위원회 위원으로 활약하다가 1946년 월북하였다. 그 밖의 작품에는 시 <여수>, <싸늘한 화단>, <구름과 눈물
문단의 논리적 연관성을 살펴본다. 또한 필체와 소개서가 작성된 상태 등을 통해 그 사람의 성격을 간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상과 같은 이유로 서류 전형을 통해 채용하는 기업에 있어서의 자기소개서는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 필기시험으로 채용하는 기업
문단에 확고히 정착되면서 이론과 창작상에 점차 강세를 보임과 동시에 조직적인 차원에서 새로운 단일조직인 조선프롤레타리아예술동맹(Korea Artista Proleta Federatio : 약칭 KAPF)이 1925년 8월 무렵에 결성된다. 기본적으로는 <염군사> 1922년 이적효, 이호, 김영팔, 최승일 등이 ‘해방문화의 연구와 운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