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자식들 Mutter Courage und ihre Kinder》(1939) 《푼틸라씨와 그의 하인 마티 Herr Puntila und sein Knecht Matti》(1941) 《갈릴레오 갈릴레이의 생애 Das Leben des Galileo Galilei》(1943), 그리고 《코카서스 백토(白土)의 테 Der Kaukasische Kreidekreis》(1945) 등은 극장과의 관계가 모두 단절되었던 망명 중에 완성하였다.
das Vehikel der Kolonisierung den Kolonisator erschlaagt, deutet der Ende voraus. Das ist die Drohung des Endes, vor dem wir stehen. Das ist Ende des Wachstums.
정복자와 피정복자, 승자와 희생자, 나아가 정복자로서의 남성과 희생자로서의 여성의 관계가 핵심적인 문제
메데아 : 남성들의 폭력에 의한 희생자들을 대표하는 존재로서
Der Prozes, 1925), 『심판』(Das Urteil, 1925), 『유형지에서』(In der Strafkolonie, 1914)와 같은 (그의 기준으로는) 대형작품에는 물론이고 「새 변호사」, 「법률문제에 대하여」(Zur Frage der Gesetze, 1920), 「법 앞에서」(Vor dem Gesetz) 등 소품의 제목까지 법 냄새가 물씬거린다.
크고 작은 카프카의 법률소설 중에서
문학상 수상), 『끝없는 이야기 (Der Unendliche Geschichte)』(1979),『마법의 술 Der Wunschpunsch』(1988),『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 (Ophelias Schattentheater)』(1988),『마술 학교』,『꿈을 먹는 요정 Das Traumfresserchen』,『냄비와 국자전쟁 Die Geschichte von der Schussel und vom Loffel』,『거울 속의 거울』,『자유의 감옥』등.
Das Rauschgefuhl)이다. 그런데 도취에서 본질적인 것은 힘 상승의 느낌과 충만의 느낌과 완전성에 대한 느낌이다. 그런데 도취는 단순히 심리적 상태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오히려 신체(Leib) 전체의 흥분상태이자, 신체 전체가 느끼는 ‘쾌감’의 상태다. 도취는 혈관체계와 신경체계와 근육 체계 전체의 흥
der Finsternis(1987)으로 비인 시 엘리아스-카네티 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마지막 세계 Die letzte Welt(1988)는 80년대 말을 강타하는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최근 장편소설 모르부스 기타하라 Morbus Kitahara (1995)를 발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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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독일소설의 태동
Aster
zwischen die Zähne geklemmt.
Als ich von der Brust aus
unter der Haut
mit einem langen Messer
Zunge und Gaumen herausschnitt,
muß ich sie angestoßen haben, denn sie glitt
in das nebenliegende Gehirn.
Ich packte sie ihm in die Brusthöhle
zwischen die Holzwolle,
als man zunähte.
Trinke dich satt in deiner Vase!
Ruhe sanft,
Kleine Aster!
das Prinzip der engsten Verbindung)에 따라 문제가 된 涉外的 法律關係와 準據法을 연결시켜주는 連結點을 선택하는 것이다.
이러한 國際私法的 正義를 실현하기 위한 準據法 결정의 기준에 관하여 Savigny는 법률관계의 「本據」(Sitz)를, Gierke는 법률관계의 「重點」(Schwerpunkt)을 探究하고 이것이 어느 지역에
빌헬름(R. Wilhelm)과 영국의 수딜(W.E. Soothill) 등이 論語 번역을 내기는 하였으나, 이미 유럽의 중국학계도 이때 와서는 論語의 번역보다도 그 내용이나 孔子 사상의 연구단계로 넘어가고 있었다. 독일인 프랑케(A. Franke)의 孔子의 교리와 중국의 국교(Das Confuzianische Dogma und die Chinesishe Staats-religion,
관한 여러 저작, 예컨대 〈지식론의 원리에 따른 자연법의 기초 Grundlage des Naturrechts nach Principien der Wissenschaftslehre〉(1796)와 의무 개념에 기초한 그의 도덕 철학이 가장 잘 표현되어 있는 〈지식학의 원리에 의한 도덕론의 체계 Das System der Sittenlehre nach den Principien der Wissenschaftslehre〉(1798)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