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을 주장하는 초인의 다섯가지로 나누었는데, 이것은 인간의 특정한 어느 한 측면만을 강조한 것이다. 인간이면 누구나 '고유한 삶'을 소유하고 있는데, 자기 자신의 삶을 스스로 선택하고 결단하는 주체임을 의미한다. 즉, 자유의지에 의한 것이다. 역사가 흐르면서 인간의 의식은 외부에서 내면으
주체
1. 사업위치에 따른 분류
1) 순수 인터넷 기업(Pure-Player Company)
2) 온, 오프 통합기업(Click and Mortar)
2. 사업분야에 따른 구분
1) 전자상거래 기업
2) 컨텐츠 종합업체
3) 시장 조성업체
4) 서비스 제공업체
5)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
제 3절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1.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주체사상과 선군정치(사상)의 각각의 변화 과정을 분석하는 것을 통 해 북한체제의 기본적 구조를 이해하는 것에 도움을 얻고자 한다. 구체적으로는 첫째, 주체사상의 등장 배경 및 변화 과정을 살펴보면서 그 과정 속에서 김일성에서 김정일로 이어지는 후계체제의 성립 과정을 함께 살펴
초월하여서까지 인지하고 원리와 의미를 찾는 존재이기에, 우주 속에 속해있으면서도 우주를 초월하는 ‘존귀한’ 존재라고 말한다. 이렇게 존엄한 인간에 대한 무자비한 정신적, 육체적 폭력이 행해지고 있는 북한의 인권탄압은, ‘김일성 신격화’라는 하나의 거짓된‘신’을 앞장세운 주체사상으
주체와 대상 즉, 六根 + 六境 = 12處(12入)로서 이것은 세계(一切)이다. 그럼으로 현재의 나에서 출발하는 것이다. A. Schopenhauer: Hegel과 동시대, 같은 학교의 교수였다. 'Die Welt als Wille und Vorstellung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에서 위에서의 불교의 일체와 같은 사상을 기술하고 있다. 그의 세계관은 신의 섭리
주체일 수 있는가’라는 물음을 경계로 따로 떨어져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오랫동안 우리는 문학(言語), 미술(色), 음악(音)처럼 가장 근원적인 단일 질료만을 조작하고 그 형상물을 보존하면서 현실에 대해 일정한 초월적 거리를 유지하는, 이른바 순수 예술만을 진정한 예술이라고 생각해왔다. 그
주체성이 함양될 기회의 부족
학생들이 전인적으로 개발되어야 하는 한 이유는 학생이 사회의 한 구성원이 돼야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의 학교는 제도적으로나 분위기상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의사를 개진할 기회가 적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주체성이나 자율성이 결여되어있다는 실정이다. 일반
Ⅱ. 초월적․종교적 세계관
1. 유교 이념의 내면화
조선의 건국이 고려 말 송나라 주자학의 영향을 받은 신진 사대부들의 주도에 의했던 만큼 유교는 조선시대의 주도 이념으로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규제했다. 따라서 소설은 유교 이념을 보다 더 철저히 내면화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써 유교 이
주체에서의 구별
법규범은 국가기관에 의하여 정립되며 수범자인 국민이 직접 법을 정립하는 것이 아닌 법복종자에 대하여 밖에서 의무지우는 打者의 의지, 즉 타율성의 규범이고 도덕규범은 스스로의 판단 또는 자율적 결정에 의하여 정립되어지는 자율성의 규범이라는 것이다. 예컨대 법은 「사
주체의 자기반성에서 출발한다. 철학적 반성은 그때그때의 목적에 부합되게 시행되는 반성이 아니다. 철학적 반성은 인간의 본성에 대한 철저한 탐구를 통해서만 수행될 수 있다. 후설은 자기 이전의 철학적 반성들에 대한 검토를 통해서 그들이 주로 인간을 심신이원론적 파악하면서 정신과 영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