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Fete du Citron)는 1934년에 시작되어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남프랑스의 대규모 축제이다. 처음에는 호텔 업주들이 겨울철 관광 활성화를 제안하면서 발생하게 되었는데, 초기에는 카니발 축제시작과, 니스카니발과 유사하여 주목 받지 못하고 있다가 감귤을 이용하여 전시를 하면서 주목을 얻기 시작
마시는 꿀로 만든 술
갈레뜨(galette)와 크레쁘
크레프 오 프뤼 드 메르 (crpes aux fruits de mer)
포도주로 유명
포도밭, 골짜기, 평원이 많은 고원에서 황소가 많이 사육되어 프랑스에서 가장 질이 우수한 고기가 생산된다.
부르고뉴식 에스까르고(Escargot A'La Bourguuignonne )
뵈프 부르귀뇽 (boeuf bourguignon)
정신착란증의 뉴욕(Delirious New York), 1978
맨하탄의 생성과정을 추적
쿨하스가 전개하는 방법론적인 지침서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는 그의 도시에 대한 관점
1. 일정한 격자의 그리드의 인정
렘 쿨하스는 대조적인 두 가지 양상을 보이는데, 근대주의적이고, 데카르트적인 그리드의
효율
기타
이 외에도, 중세시대부터 정치적 내용의 가사를 바탕으로 한 샹송 폴리티크 (Chanson Politique), 우리의 노동 가요에 해당하는 참여 노래인 샹송 앙가제 (Chanson engagée), 직업에 관한 샹송인 (Chanson de métier)가 있다.
1961. 9. 12.
Mylene Farmer (밀렌 파머)
1962. 12. 6.
Liane Foly (리앙 폴리)
롤랑 바르트의 생애와 사상
1. 롤랑 바르트의 생애
롤랑 바르트Roland Barthes는 1915년 11월 12일 셰르부르에서 태어났으나, 해군 사관이었던 아버지가 16년의 해전에서 죽자 곧 거기를 떠나 바이욘에 갔기 때문에 그곳에 대해서는 거의 알지 못한다. 그가 속한 사회 계층은 가난한 부르주아지이었다. 그
Ⅰ. 서양의 국가관
1. 그리스의 국가관
고대 그리스에 있어서 도시국가는 사회적·정치적 생활의 기본적인 형태이었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주장하는 바와 같이 인간은 원래 독립하여 생활할 수 없는 정치적 동물로서 사회생활의 안전을 추구하는바, 인간은 국가를 떠나서는 생활을 영위할 수가 없었던
Ⅰ. 인간관
1. 자연주의적 인간관
인간관에 의하면 인간은 동물학적으로 유기적인 물질이고, 그 물질이 발전한 산물로써 인간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나, 집합적으로 이 이론은 인간이 유일한 목적이 되며 인간 중심적으로 된다. 인간에 대한 이러한 자연주의적 관점은 근
1. 참여하는 축제가 재미있는 축제다
세계화에 성공한 대부분에 축제들이 참가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성공의 바탕을 이루고 있음 일반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축제 자체를 흥겹게 만들 뿐 아니라, 이들의 입소문의 통해 축제의 규모를 확대하는데 크게 기여.
여행정보를 인터넷에서 얻는 추세의
1. 서론
1.1 연구목적
최근 우리나라는 대강 4 사업문제나 세종시 이전 관련문제 때문에 하루도조용한 날이 없다. 이러한 문제들을 차치하더라도 경제위기를 비롯해서 교육위기, 출산위기, 산업위기 등 여러 가지 난관에 봉착해있다. 이러한 문제들을해결하기 위해서는 단기적으로 정책이나 제도를 개
I. Luvina
1. 붐시대에 관하여
Juan Rulfo는 20세기 중남미의 소위 ‘붐시대’의 작가이다. 붐시대란 1950년 ~ 70년대 중반에 중남미에서 일어난 문예사조로써, 처음으로 중남미 소설이 세계 문학사적 조명을 받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 시대의 소설들은 죽음, 신, 초월 등의 형이상학적인 주제를 주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