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해한 정보교환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 광고를 특수어로 보는 주장은 다음 몇 가지 관점에서 볼 때 부적절하다.
첫째로 광고언어는 발화현실성 Sprechwirklichkeit이 없어서 인간의 자연언어가 아니라 떼어내져 유리되어진 형상 Gebilde이다. 둘째로 광고언어는 몇몇 소수의 카피라이터에 의해서
기업의 환경요인
기업을 유지 ․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환경과의 상호관계를 고려하여야 한다. 기업환경이란 기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총칭하는데, 이러한 요인들을 기업과의 밀접성에 따라 직접적 환경과 간접적 환경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를 정리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도식화할
Ⅰ. 형식주의 문예론
19세기말과 20세기 초 사이에 구라파의 예술론은 특히 문예학(文藝學)은 방법론의 위기를 맞게 된다. 그 방법론의 위기란 인간 정신(精神)의 자기발전이, 한 개체의 자기성장이, 한 예술관의 자기변화가 더 이상 불가능하다는데서 오는 위기의식이었다. 자기발전, 자기성장, 자기변
리 헌법은 제8조에서 政黨設立의 自由 및 複數政黨制度를 보장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제1항), 정당에 대한 국가의 보호와 아울러 政黨運營資金의 財政的 補助의 가능성(제3항), 그 解散과 관련한 특별한 보호(제4항)를 규정하고 있다. 타면 헌법은 다른 결사에는 부과하고 있지 아니한 民主的 目的·組織
A. 서론
1, 2차 세계 대전 후 인류는 맹신하던 이성의 한계를 보게 된다. 그 후 인류는 불안과 두려움 충격에 휩싸이게 되고 이에 대해 인간은 외부 세계와 객관적인 믿음에 대해서 실망하며 모든 사물 자체를 회의적으로 느끼게 된다. 이로 인해 인류는 외부세계보다는 인간의 내면에 집중하게 된다.
하이데거는 존재와 인간 사이의 관계의 근원성을 소크라테스 이전의 초기 그리스 사유가들에게서 보았다. 그들에게 있어서 존재와 사유는 오늘날처럼 극단적인 분리대립을 이루고 있지 않았다. 하이데거의 해석에 따르면, 최초로 서양철학이 결정적으로 전개되기 시작한 시대에 형이상학의 주된 물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