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의 예술적, 오락적, 상호작용적, 특성에 기존의 서사양식이 더해져 새롭게 탄생한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중심에 게임이 있다. 게임의 스토리텔링을 구성하는 요소는 판타지적인 분위기를 제공하는 허구적인 공간과 여러 가지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다양한 인물들의 등장, 그리고 시대와 문
1. 창세기전의 서사
가. 창세신화
- 고도로 문명이 발달한 '아르케'행성에서 어느 미지의 행성으로 탐사대를 보낸다. 탐사대는 함장 프라이오스와 부함장 데이모스, 그리고 베라모드, 란, 사크바리, 디아블로 등으로 구성되었다.
- 미지의 행성에 불시착하여 생존한 25명의 탐사대원들은 알 수 없는 사
Ⅰ. 시뮬레이션학습의 정의
시뮬레이션이란 현실의 어떤 측면을 모방하거나 축소시켜 가르침으로써 학습의 동기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코스웨어 형태로 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조장할 수 있다고 본다. 학습자는 단순화 되고 보다 체계화된 모의 현실상황에서 컴퓨터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문제를
서사적(narrative)인 측면에서도 흥미로운 데, 그 이유는 한 번 진행된 사건이 그 모습을 달리하며 세 번이나 반복되어 나타난다는 것이다. 본 레포트는 위에서 잠시 언급된 두 가지 눈에 띄는 특수성에 집중할 것이다. 즉 이러한 몽타쥬기법이나 서사적 반복기법이 잘 나타나고 있는 영화가 추구하고 있는
게임은 무엇보다도 창의성을 요하는 분야로 두뇌 집약적 아이디어를 요하고 현실과 허구의 조합으로 구성시키고 게임의 장르에 따라 순발력, 사고력, 판단력, 집중력 등을 제공한다.
2) 신화의 정의
☞ 사전적 의미 : 우주의 기원, 초자연의 존재의 계보, 민족의 시원 등과 관련된 신에 대한 서사
Ⅰ. 소설과 리얼리즘
소설의 리얼리즘은 소설이 제시하는 삶의 종류 내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삶을 제시하는 방법 내에 존재한다. 즉, 일정한 견지에서 고정된 시각을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다양한 경험들을 그려낸다.
프랑스의 리얼리스트들의 입장은 소설이 기존의 수많은 윤리적, 사회
본론
3. 기존의 신화 관련 게임의 실태
외국신화를 소재로 만든 게임
라그나로크
라그나로크는 고대 노르웨이어로 ‘신들의 운명’이라는 뜻이며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세계 종말의 날이다. 신들의 나라 아스가르드의 최고의 신 오딘의 아들 발드르가 로키의 간계로 죽고, 미드가르드의 토르
특징이 확연히 드러난다. <그림1>의 경우 소비자는 그저 진행되는 경과를 시청할 뿐, 이야기의 진행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 정보는 미디어에서 소비자에게로 일방적으로 흘러간다. <그림2>의 경우 최초의 방송은 <그림1>과 마찬가지인 선형적인 서사 구조를 가지지만, 뉴미디어인 IPTV의 경
게임은 그저 흔히 생각하는 오락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밀려왔다. 이젠 게임은 하나의 산업이요, 스포츠이다. 그저 재미를 위한 시간때우기나 혼자만의 만족를 위한 장난감의 게임은 사라지고 게임 안에 그 나름대로의 서사가 있고 그 안에는 또 다른 이야기가 존재한다. 이미 게임을 보는 그들은 게
게임은 그저 흔히 생각하는 오락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밀려왔다. 이젠 게임은 하나의 산업이요, 스포츠이다. 이제 게임은 그저 재미를 위한 시간 때우기나 혼자만의 만족을 위한 게임은 사라지고 게임 안에 그 나름대로의 서사가 있고 그 안에는 또 다른 이야기가 존재한다. 이미 게임을 보는 그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