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상호매체성의 개념
매체에 대한 개념을 그 자체 포함하고 있는 상호매체성의 개념은 문학개념의 다른 매체에로의 확장과 깊은 관련이 있다. 우리가 문학작품을 매개로 해서 이루어지는 활동 중에서 생산과 수용 외에 분배에 주목한다면, 매체가 무엇보다도 문학고찰의 중심에 놓이게 된다. 일찍
Ⅰ. 개요
예술은 먼저 미적 경험을 통하여 우리에게 쾌락을 주며, 이러한 쾌락은 우리가 생활에서 받는 고통으로 받은 상처를 위로해 주는 역할을 한다. 이처럼 생활과 유리될 수 없는 예술은 인간본성에의 진실에 관심을 갖게 만들며 인간이 이성으로써 진리를 인식하게 만든다. 그리고 이를 추구하
Ⅰ. 매체현실의 특징
기술공학적 매체 시대의 첫 번째 특징 - 이것은 포스트모더니즘도 마찬가지로 공유하고 있는 점이기도 한데 - 은 다름 아닌 “비물질성”(das Immaterielle)이라고 간주되는 소위 “정보”를 토대로 한 탈현대적 사회로의 전환에 있으며, 이것은 일찍이 리오따르의 대표적인 저서 ϙ
1. 개 요
* 비디오 클립이란
영화 영상 등이 수록된 비디오 소프트웨어의 일종이다.
15분 전후의 다이제스트판으로 영화의 신작이나 가수의 신곡을 위한 판촉 비디오를 지칭할 때가 많다.
2. 비디오 클립의 종류
1) 뮤직비디오
주로 오디오(audio) 음반의 발매에 함께 그에 어울리는 영상을 추가
매체성
1. 포털 사이트의 정의
포털 사이트는 검색엔진을 비롯한 갖가지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편리하게 배치시킨 홈페이지를 말한다. 이는 정보검색 서비스나 커뮤니티와 같이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고정 방문객을 확보하고 이용자
< 데일의 경험의 원추>
- 직접적이고 의도된경험:보고,듣고,맛보고,느끼고,냄새맡는것과 같은 직접감각을 통한 경험.
- 고안된 경험:실물의 복잡을 단순화시켜 기본적인 요소만을 나타낸 것. 예)지구본
- 극화된 경험:연극을 보거나, 직접 출현함으로 이미 사라져 없어진 사건, 사상을 경험하는 것.
2) 현상학의 원리
① 절대적 명증의 근원
- 우리 인식의 권리 원천은 "원본적으로 부여하는 직관"임.
이는 우리의 "직각에 근원적으로 제공되어 있는 것", 또는 "우리가 의식 자체에서,
즉, 순수 내재성에 있어서 본질적으로 통찰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함.
- 어떤 존재 정립이건 어떤 주
중독의 임상적인 용어는 ꡒ약물의 사용에 과도하게 얽매이고 약물의 공급을 계속 원하고 약물을 사용하는 것을 중지시킨 후에도 그 중지하는 것이 끝난 후에 다시 재발하는 충동적인 약물 사용 행동 패턴ꡓ이다. 곧 중독이라는 용어는 약물의 투여를 포함하는 경우에만 적용하는 것으로 여겨지
어떤 상황이 한 사회에서 고착되기 위해서는 많은 요소들을 필요로 한다. 인터넷중독은 인터넷으로 인해 나타난 우리 사회의 병적 현상 중의 하나인데 쉽게 말하면 병이 한 종류가 늘어난 것이다. 심리학과 정신과학에서는 이런 질환이 간혹 있다. 예를 들어 섭식장애와 같은 것이 그것이다. 이전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