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시네마』에서 들뢰즈의 이미지론은 세계와 대상의 관계에서 생성의 근거가 되는 시간의 문제를 사유하도록 한다. 운동-이미지가 인간의 지각을 포괄하면서도 재구성된 세계의 한계를 지적한다면 시간-이미지가 표현하는 잠재성은 세계를 열린 전체로서 지각하며 사유의 외부를 탐색한다.
1) 전근대 혹은 근대 초기의 귀신이야기
1-1. 전근대의 귀신이야기
-명절 혹은 이삿날 떡 돌리기 ⟶ 관계 맺고 있는 모든 대상을 귀신이라고 생각 하셨거나 귀신이 있다고 믿었기 때문일 것.
-<디 아더스>, <귀신이 온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우리의 이성과 감성과 지식으로 받아들
시간적 개념
◇ 집합(ensemble)
집합이란 부분들의 합으로 이루어지는 닫힌 체계로 공간적 개념
집합은 물과 설탕이라는 부분들로 이루어진 물잔
‣ 운동을 통해 전체는 대상들로 분화되고 대상들은 전체 속으로 재통합
영화는 이미지의 자동운동
- 이미지들의 움직임이 궁극적으로 전체
이미지관리
다른 사람들에게 나만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는 MI(Mind Identity)인 정체성, 선호도, 역할, 목표와 BI(Behavior Identity)인 대화, 표정, 제스처, 자세, 목소리와 VI(Visual Identity)인 이미지, 스타일, 명함 소품 등 세가지가 조화롭게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⑤ 시간관리
마지막으로 시간관리가 있
이미지 메이킹을 통하여 좋은 표정과 좋은 음성, 바른 인사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직업인의 자세를 갖춘다.
- 집단규모 : 40명 이하
- 소요시간 : 약 30~40분
- 준비물 : 프리젠테이션 자료, 보상물
- 학습환경 : 연습활용을 할 수 있는 적절한 공간이 주어져야 한다.
- 진행절차 : ① 사
서론
지난 시간 마케팅이 무엇이고, 어떠한 방식으로 행해지고 있는가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재화나 서비스가 있어도 팔지 못하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생각해보니 마케팅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기업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제고하는 광고는 기업의 입장
→ 「천지간」은 달의 이미지가 도드라진 작품이다. ㉠은 여자를 구하기 위해 바다에 들어온 저녁이다. 그러니까「천지간」은 부풀어 오르는 보름 즈음부터 꽉 찬 보름까지의 시간 속에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달은 찼다가 기울고 다시 차는 속성으로 분리와 합일, 충만함과 이지러짐의 이미지를 갖는
이미지(look and feel)을 중요시한다. 고객의 오감에 호소하는 변화 있는 감성적인 마케팅은 고정고객 뿐만 아니라 신규고객에게 매우 역동적인 분위기와 쾌적함을 느끼게 하여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과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감성마케팅은 소비자가 느낌에 따라 행동하도록 하여, 더 나아가
시간동안 일어나는 사건이 시종일관 화자의 심리 묘사와 회상과 함께 뒤섞여 난해한 서술 구조를 취하고 있다.
줄거리의 진행보다 화자의 심리나 장면 묘사가 양적으로 훨씬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다, 화자의 회상이 없이는 현재 줄거리를 이해할 수 없다는 이유로 이 소설을 심리소설로 분류
Ⅰ. 도 입
1. 근로시간 단축 논의의 배경과 의미
(1) 논의 배경
근로시간 단축
은 다른 선진국 및 후발 산업국의 근로시간에 비해 장시간 근로를 하는
우리나라 근로자들의 근로조건 개선을 위해 오랫동안 제기되어 왔던 문제이다.
IMF 경제위기 이후 발생한 고실업을 해소하는 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