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며
1919년 한국 기독교의 전폭적인 참여로 3.1운동이 발발했으나 실패로 끝나고 말았다. 그 결과 한민족은 심각한 좌절에 빠졌으며 한국교회도 예외일 수는 없었다. 많은 사람들이 독립을 얻지 못한 좌절감과 가족과 교우와 이웃을 잃은 슬픔 속에 잠겨 있을 때 교회는 그들의 소망을 하늘
자신의 당면한 문제 따위를 신 내림 굿을 받은 무녀에게 물어 보는 일도 행하는 것을 볼 때 서 회장 자신도 새로 접신이 된 무녀로부터 점을 보고 조언 따위를 구하려는 노력인지 아니면 신들끼리의 대화인지 하여간 흥미로운 상황이 연출되었다. 무녀가 당시 내림굿을 해준 어머니역할을 한 서 회장에
접신상태에 이르는 현상이다. 이것이 바로 엑스터시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굿판에 참여한 관객들도 무당을 따라 드물지 않게 접신체험에 빠지는데 이러한 현상은 ‘무감서기’라고 한다. 무감서기에서 제의 참가자는 무당과 더불어 거대한 집단 엑스터시 상태를 체험하게 되는 것이다. 무당은 제의
접신을 통해 모든 종류의 인생문제의 길흉화복을 해결하며 따라서 사람들은 영험한 무당을 선호한다. 기독교 샤머니즘에서 무당은 신령한 목사와 비교할 수 있다. 바른 말씀과 인격을 가진 목사보다는 카리스마 있고 다혈질적이며 때로는 독재적이기도 한 특별한 산 기도나 40일 금식 등 초인적 체험담
접신 하려는 몸부림을 목격합니다. 커피를 통해 새벽별 상공 복장을 하고 가마에 오르는 고종의 눈물을 봅니다. 커피를 통해 1937년 4월 도쿄의 교도소에서 피를 토하며 쓰러진 쉬 2인 이상의 영혼을 만납니다. 커피를 통해 해방에서 현재까지 온갖 브라를 거저 온 겨레의 괴 적을 훑어 봅니다. 1 책은 4개
접신이 되는 느낌이 있었다고 한다. 그 후 몸에 좋다는 산열매를 친척들에게 선물했지만, 갑자기 산열매에 독이 들었다면서 도로 버리라는 전화를 했다고 한다. 또 그 후 사건 발생 전 5일 동안은 물까지 먹지 않을 것을 강요하면서 자녀들과 토론을 나누었는데 이때 "나는 곧 하늘나라에 갈 것이다" "정
접신응력은 전단응력이라는 한 가지로 나눠진다.
1) 수직응력
수직응력이란 물체에 작용하는 응력이 단면에 직각방향으로 작용하는 경우이며 법선응력 또는 축 응력이라고 한다. 그 종류로는 인장응력과 압축응력으로 나눌 수 있다.
① 인장응력이란, 재료를 인장하려 할 때 발생하는 응력, 기호
상황들을 들려주고 어느 쪽의 아이가 더 나쁜지, 왜 그러한지를 묻는 면접을 통하여 네 개의 도덕성 발달 단계를 제시하였다.
이야기 1
존이 자기 합에서 놀고 있다. 엄마가 저녁을 먹으라고 부르자 식당으로 간다. 그런데
문을 열다가 문 옆에 있는 의자 위의 접신 15개를 모두 깨트리고 말았다.
접신론적인 것을 특히 소중히 하려 한다. 무슬림은 누구나가 예언자를 흠모하며 그의 순나(관행)에 교화되어 살아왔다. 누구든 예언자가 체험했던 ‘밤의 여행’과 같은 개인적 미으라즈(신께로의 승천)를 자신이 경험하기를 바랄 수 있다. 그런데 신비주의자들은 이러한 바람과 갈망에서 한 단계 더
접신(接神)으로부터 나오는 영감(靈感)에 의해 시를 노래한다"는 주장을 했다. 이어 Aristotle은 그의 <시학>에서 문학을 일종의 모방행위로 보고 문학의 쾌락적 측면을 강조했다. 그는 특히 6장에서 비극을 정의하는 가운데, "비극이란 연민과 공포를 통해 감정의 정화(catharsis)를 불러일으킨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