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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경제] [한국산업발전] 경제위기를 통해본 한국 대만 브라질의 산업구조비교분석
- Ⅰ. 서언 -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Ⅱ. 이론적 틀 - 상황 비교 분석을 위한 방향제시 Ⅲ. 한국의 경제위기와 산업구조 1. 경제발전전략 2. 산업구조 및 산업정책 3. 수출상품과 수출시장의 구조와 그 변화 Ⅳ. 대만의 경제위기와 이를 통한 한국과 대만의 비교 1. 대만의 산업과 경제의 기본구조와 발전전략 2. 대만과 한국의 공통점과 차이점 Ⅴ. 경제위기와 브라질 그리고 한국과의 비교 1. 브라질의 경제위기와 대응전략과 그 결과 2. 한국과 브라질의 비교 Ⅵ. 문제해결을 위한 방향제시 1. 대만 비교 2. 브라질 비교 3. 배워야할 점 Ⅶ. 결어 Ⅷ. 참고문헌 Ⅰ. 서언 ―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경제발전 도상에 있는 모든 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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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적가치가 경영에 미치는 영향(A+발표)
- Ⅰ. 서론 Ⅱ. 본론 1.문화의 정의 2. 문화적 가치와 행동양식 3.문화적 가치와 그것들이 경영에 미치는 영향 4. 전 문화적 커뮤니케이션 요소 Ⅲ. 결론 Ⅰ. 서론 1. 문화의 정의 사람들의 행위에 대한 사회적 규범 및 반응의 전체적 체계 타일러(E. B. Tylor) 화이트(L. A. White) “지식, 신앙, 예술, 법률, 도덕, 관습 그리고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인간에 의해 습득된 모든 능력이나 관습 등을 포함하는 복합적 총체(complex whole)” “상징행위에 의거한 인간 유기체와의 관련 하에서보다는 다른 상징물과의 관련 하에서 고려했을 때 그것을 문화라고 한다.” Ⅱ. 본론 문화의 4가지 특징 문화는 배움이다. 문화의 각 측면들은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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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동통신 산업의 발전과 SK-KTF 마케팅전략 시장비교분석(A+)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한국 이동 통신 산업의 탄생과 발전 과정 2.1. 한국 이동전화 단말기산업의 탄생과 발전 (1) 국내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탄생 (2) CDMA 상용화와 단말기산업의 발달 3. 한국 이동통신 산업의 경쟁사 분석(이동통신 서비스) 3.1. 이동통신 서비스 산업 현황 3.2. 이동통신 서비스 산업의 주요 기업 (1) SK텔레콤 (2) KTF 4. 통신 기술의 발달 4.1. 제 3세대 통신망(3G 방식) 4.2. 제 4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개발 5. 소비자 트랜드 변화 5.1. 청소년층이 주 소비계층으로 등장 5.2. 소비자들의 과시적 타인 지향 5.3. 새로움에 대한 호기심 증폭 6. SHOW vs 3G+ 전략 분석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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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통무역과 전자무역의 차이(A+발표)
- 전자무역의 개념 전자무역의 특징 전자무역의 거래절차 전통무역과 전자무역의 차이점 전자무역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전자무역(electronic trade : ET) 무역업무의 추진과정을 전자화 하여 디지털 통신망을 통하여 자동 처리하게 하는 일련의 과정 인터넷을 이용한국제시장에 있어서 상품과 서비스의 수출입거래 1-1전자무역의 생성배경 자유무역에 의한 무한경쟁시대가 도래 지역주의 및 기술보호주의 확산과 다극체제의 구축 국내외 시장개방의 확대 요구 및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달 전세계를 단일 시장화 하는 가상시장이 등장 -세계시장의 단일화- 인터넷의 등장이전에는 국가별, 지역별로 물리적인 시장만이 존재 가능 인터넷등장 이후 가상공간상에 구축된 시장에서 누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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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그룹의 조직구조와 경영성과 및 계열분리의 성과(A+)
- 1.LG그룹 소개 2.LG Timeline 3.LG 연대별 경영성과 4.LG의 계열분리 5.앞으로의 전망 6.결론 3) LG와 GS의 계열분리 이후의 관계 LG는 전자정보통신, 화학분야인 제조업에 GS는 에너지 및 유통산업으로 계열 분리되는데 이후에 LG와 GS는 서로 상대방이 영위하는 업종에 진출하지 않기로 약속하고 상호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에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그 방편으로 두 그룹간의 경영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가져 사업간 시너지효과를 높일 수 있는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하였다. 그러므로 이들의 관계는 ‘적’보다는 ‘동업자’라는 표현이 더욱 적절할 것이다. ex) LG에서 상품을 출시=>GS는 상품에 관한 유통을 , GS의 광고를 LG AD가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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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행정] 강원도 정선군의 <강원랜드 카지노 사업>이 이룩한 경영 혁신
- 국가의 지역발전 추진 계획들은 매우 중요해서, 그 정책이 어떻게 시행되느냐에 따라 한 지역을 눈부시게 발전시킬 수도 혹은 초토화 시킬 수도 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 소개하고자 하는 강원도 정선군의 은 그것을 제대로 입증해주는 사례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다른 정책들도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특히 처음 시작때부터 말이 많았던 사업이었기 때문이다. ‘카지노’ 라는 이름에서 연상되는 ‘불법 도박’의 이미지 때문이기도 하지만 강원랜드 카지노는 지금까지의 카지노와는 다른 특징을 띠고 있었고, 더군다나 이 사업이 폐광지역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 더욱 화제가 되었다. 하지만 걱정과는 달리 현재 강원랜드 카지노는 경제적으로 매우 안정적인 성공을 이룩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그런 점에서 지역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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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사관리] 선발과정에 있어서의 선발도구의 신뢰성과 타당성 및 오류
- 선발과정에 있어서의 선발도구의 신뢰성과 타당성 및 오류라는 주제의 리포트입니다...좋은 참고 되시길... Ⅰ. 서 Ⅱ. 신뢰성 Ⅲ. 타당성 IV. 신뢰성과 타당성 제고를 위한 방법 V. 선발상의 오류 VI. 결론 V. 선발상의 오류 1. 제1유형의 오류 이는 시험성적은 합격선에 미달했지만, 만약 선발되었더라면 만족스러운 직무성과를 올릴 수 있어던 지원자를 탈락시키는 것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말한다. 이것은 불완전한 선발도구이기 때문에 선발이 차별화됨으로써 발생하게 된다. 2. 제2유형의 오류 시험성적은 합격선을 초과하여 합격은 했지만, 채용후의 직무성과는 만족스럽지 못한 지원자를 선발하는 오류이다. 이는 불완전한 선발도구로 인해 발생한다. 3. 소결 이 두 오류는 선발도구의 타당도가 낮을때 발생하기 쉬우므로 기존 시험방법에 면접과 실기시험등, 새로운 선발도구를 추가하거나 보다 종합적인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두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을 최대한 감소시켜야 하겠다. VI. 결론 이상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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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사관리] 스캔론플랜과 럭커플랜의 비교
- I. 서 II. 스캔론플랜 III. 럭커플랜 IV. 양제도의 비교 및 평가 I. 서 스캔론플랜과 럭커플랜은 종업원들이 경영에 참가하여 원가절감․생산성 향상 등의 활동을 통해 조직성과의 향상을 도모하고 그 과실을 회사와 종업원들이 분배하는 집단성과배분제의 대표적 유형이다. 이러한 집단성과배분제는 개인 인센티브가 갖는 조직내 불필요한 경쟁의 유발을 극복하고 생산성과 팀워크의 향상을 위해 도입되었다. II. 스캔론플랜 1. 의의 종업원의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위원회제도의 활용을 통한 종업원의 경영참여와 개선된 생산의 판매가치를 기초로 한 성과배분제이다. 2. 특징 (1) 제안제도 노사협력의 도구로써 집단중심의 제안제도를 특징으로 한다. 즉, 개인 중심이 아닌 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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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제일제당 `맑은 물` 실패사례
- About CJ NPD Process of CJ 맑은물 이야기 출시배경 시장상황 Segmentation 분석결과 소비자조사 결과 Concept development Marketing Strategy Positioning Marketing-mix Strategy Tracking Failure factor Interview 개선점 1. 제일제당 1953년 설립. 1996년 5월 제일제당 그룹으로 출범. 세계적인 생활문화 그룹 지향 2. 회사특성 Hard 측면 식품업계 매출 1위 건국 후 최초 제조기업 가장 많은 제품 Item 보유 607품목 Soft 측면 소비자접점이 가장 많은 기업 (제품사용,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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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롱테일,경영학] ‘롱테일법칙’의 이해
- 1. 롱테일법칙이란? 2. 롱테일에서 나타나는 서비스 모델 3. 롱테일, 사회 전반에 영향을 주는 현상이 될 것 4. 롱테일 법칙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패러다임의 변화)1. 롱테일법칙이란? 파레토 법칙 : 전체매출의 80%는 우수 제품 20% 또는 우수 고객 20%에서 나온다. 고로 고객과 제품 타켓팅(Targeting)에 주력하라 롱테일 법칙 : 개미 고객/제품 80%에서 나오는 매출이 훨씬 큰 경우도 있다. 이제 80%의 고객과 제품을 잡아야 한다. 최근 ‘롱테일(The Long Tail)’이라는 용어가 많은 이들에 의해 회자되고 있다. 소위 ‘긴 꼬리 현상’ 이라고 불리는 이 용어는 불리는 유명 IT 잡지인 와이어드(Wired)의 편집장 ‘크리스 앤더슨’이 구글, 애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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