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마케팅의 정의 및 개요
일반적으로 캐릭터란 ‘자기만의 성격과 특징을 통해 생명력을 갖게 된 형상’ 을 총칭한다. 하지만 캐릭터 비즈니스 즉, 캐릭터 마케팅에서의 캐릭터는 의도적인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진 이미지, 형상이라고 정의 내린다. 보통 일반적인 시각에서는 애니메이션이나
1. 들어가며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움직이는 그림이다. 애니메이션은 어원에서도 보듯이'생명이 없는 사물에 움직임을 연속적으로 만들어 생명을 불어넣는 동영상 작업을 총칭'하는 광의의 개념이다. 그런데 국내에서는 애니메이션을 만화영화와 같은 개념으로 애매모호하게 이해하고 있는게
투자의견 : BUY
Investment Point
◩ 무궁무진한 캐릭터산업의 성장성
◩ 비미디어 캐릭터 분야 세계 4위, 리시아 1위
◩ 우수한 디자인 인력과 시장분석능력
◩ 자산주의 매력, 고배당주가 가진 특권
◩ 매출구조에 따른 연말 실적에 대한 기대
◩ 글로벌 히트캐릭터의 부재
산업 및 이를 지원하는 연관산업을 통칭한다. 만화의 범주는 1차 시장으로 만화가, 출판사, 만화유통업체, 온라인만화제공업체 등 직접적인 만화의 창작, 제작, 유통산업시장이 있고 2차 시장으로는 만화를 원작으로 활용한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광고 산업 등 연관 콘텐츠 산업시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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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는 사람의 마음을 매료시킨다. 미키마우스, 스누피, 도라에몽, 울트라맨, 건담, 가면라이더, 제니, 마리오, 세일러문, 드래곤 볼 이런 캐릭터들 중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몇 개나 되나? 어느 것이나 캐릭터로서 대히트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지금도 그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만약 이런 캐
1. 서론
브랜드 시대는 가고 바야흐로 캐릭터 시대가 오고 있다.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그동안 기업들이 어느정도 노하우를 축적함에 캐릭터는 어떤 대상을 특징화하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중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을 적절히 수행할 수 있다.
2.1.2. 캐릭터의 유형
캐릭터의 유형은 크게 여섯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째로는 기업 캐릭터(Corporate Character)를 들 수 있다. 이 유형의 캐릭터는 자체가 독특하고 상징적인 이미지로서 기업을 대표하는 상징 역할을 한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의 폭을 넓혀주고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며 전체적인 기업의
1) 애니메이션 산업
-애니메이션이란?
우리 ‘눈의 잔상(after image)’ 즉 ‘시각의 지속성(persistence of vision)’ 이라는 생리적인 현상을 기반으로 하여, 실제로는 생명이 없고 움직이지 않는 일련의 변화된 정지 그림들이나 물체의 동작을 한 번에 한 장씩(한 동작씩) 카메라(필름, 비디오)로 찍거나 스캐
1. 개 요(1)
기업소개
서도산업㈜은 1953년 회사 설립 이래 손수건, 머플러, 스카프
등의 패션소품의 디자인에서부터 판매까지 시스템을 구축.
국내외 패션 잡화 마켓을 선도 하고 있는 기업
(2)주요특징
① DAKS, MCM, Renoma OMAR SHRIF, Pierre Cardin,
Pierre Balmain, Arnold Palmer 등의 브랜드 제품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