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케스트라] 세기의 명 오케스트라 및 지휘자
    6. 세기의 명 오케스트라 및 지휘자 1. 다이내믹 오케스트라 - 베토벤 (고전파) 2. 우주적 오케스트라 - 바그너(후기 낭만파) 3. '데카당스' 오케스트라 - 말러(후기 낭만파) 6. 세기의 명 오케스트라 및 지휘자 1. 다이내믹 오케스트라 - 베토벤 (고전파) 독일 작곡가로 본에서 출생했다. 최성기의 고전파에서 초기낭만파에의 전환기에 56세의 생애를 보낸 베토벤은 고전파 음악양식을 최고 정상까지 높이는 동시에 19세기 음악가들의 우상적 존재가 되었으며 후세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의 조부 루트비히는 플랑드르에서 이주한 본의 궁정악장이었고, 아버지 요한은 본의 궁정가수였으며, 어머니 마크달레나는 궁정요리장의 딸이며 궁정의 심부름꾼으로 미망인이었다. 이들 사이에서 1770년
    바그너 피아노 오페라 교향곡 베토벤 작품, 오케스트라 세기의 명 오케스트라 및 지휘자
  • [오페라] 세계의 작곡가들
    Giuseppe Verdi(베르디) 1813.10.10 ~ 1901.1.27 Gioacchino Rossini(로시니) 1792.2.29 ~ 1868.11.13 Wolfgang Amadeus Mozart(모짜르트) 1756.1.27 ~ 1791.12.5 Richard Wagner(바그너) 1813.5.22 ~ 1883.2.13 Richard Struss(R.슈트라우스) 1864.6.11 ~ 1949.9.8 George Frideric Handel(헨델) 1685.2.23 ~ 1759.4.19 Georges Bizet(비제) 1838.10.25 ~ 1875.6.3 Giuseppe Verdi(베르디) 1813.10.10 ~ 1901.1.27 국적 : 이탈리아 활동분야 : 예술 출생지 ...
    오페라 작품 음악 이탈리아 작곡 주요작품, 오페라 세계의 작곡가들
  • [음악] 랩과 힙합
    Rap & Hiphop 1.Hiphop 4대요소 (1). Boy보이 (2).DJ (3).Graffiti(그래피티) (4).MC 2.랩이란?? (1).랩의장르 Rap & Hiphop 사람들이 가장 혼동하는 두 가지 개념이 바로 "랩"과 "힙합"이다. 원래 힙합은 음악, 춤, 패션, 언어등을 모두 포괄하는 일개의 문화를 지칭하는 개념이다. 따라서 음악적 형태를 가리키는 랩은 본래 힙합이라는 문화 속의 일부인 것이다. 그러나 요즘 보통 힙합이란 말을 음악적 측면에 국한해서 쓰는 경우가 많아 랩이란 말과 힙합이란 말을 모두 음악장르를 가리키는 말로 보아도 무방하다. 랩과 힙합이 모두 동일한 형식의 음악을 지칭하는 단어로 탄생되었고 또 사용되었음은 분명한 사실이나,
    DJ 음악 MC 힙합 브레이크 그래피티 년대 아티스트 비트, 음악 랩과 힙합
  • [음악] 고전주의 음악
    들어가면서... 역사적인 배경 일반적인 특징 들어가면서... 음악에 있어서 '고전(classic)'이라는 의미는 고전음악과 대중음악이라는 일반적인 분류와 그리고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이 활동한 1750~1820년경까지의 음악에 적용되어 왔다. 다른 음악사적 시대 분류도 그렇지만 고전음악을 구분하는 이 시기도 엄격히 적용될 수는 없다. 고전적이라고 할만한 음악양식의 특성은 이미 바로크 말기부터 나타났으며 상당수의 바로크 시대 음악형식은 고전주의 시대에 와서도 명칭만 달라졌을 뿐 내용은 그대로 전해졌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이 시대를 정의할 수 있는 음악적 특성이 불명확하다는 말은 아니다. 고전 시대의 음악을 정의할 수 있는 배경은 이 시
    음악 시대 오페라 기악음악 고전주의 작곡가 바로크 소나타 형식 고전, 음악 고전주의 음악
  • [음악] 근대 및 현대음악에 대하여
    [시대] 1900년~현재 들어가며... 1. 근대 음악 2. 현대의 음악 [근대 및 현대 음악의 흐름] 1.1890˜1918년 사이의 음악 (1)인상주의(Impressionism 印象主義) (2)원시주의(Primitivism) 음악 (3)표현주의(Expressionism) 2.1918˜1945년 사이의 음악 (1)신고전주의(Neoclassicism 新古典主義) (2)12음 주의(Dodacaphonism) (3)신즉물주의(Neue Sachlichkeit 新卽物主義) (4)사회주의 리얼리즘(Social Realism) 3.1945년 이후의 음악 (1)뮈지크 콩크레
    음악 제차 대전 차 현대 세계 제 세기 대한 사회주의, 음악 근대 및 현대음악에 대하여
  • [음악] 낭만주의-오페라
    이탈리아 ●일반적인 특징 ●작곡가 프랑스 ●일반적인 특징 ●작곡가 독일 ●일반적인 특징 ●작곡가 19세기의 오페라에는 낭만주의의 모든 양상이 두루 퍼져나갔다. 그 중 현저한 것은 민족주의의 대두, 낭만적 제재의 사용, 감정에 호소하는 표현법 등이다. 이러한 것으로 알 수 있듯이 이 시대의 오페라에는 구조와 양식의 면에서 분명한 변화가 일어났다. 오페라 활동은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이 중심이 되어 이루어졌다. 이탈리아 ●일반적인 특징 ⑴오페라 세리아와 오페라 부파의 명확한 구분은 19세기에도 존속되었다. ⑵후반기가 되면서 오페라 부파는 그다지 중요한 존재로는 되지 않았다. ⑶글룩의 오페라 개혁 프랑스의 영향은 오케스트라와 그 음색을 적극적으로 중시하고 그 것에 합창을 보다 많이 쓰게 되었다는 점에서 나타났다. ⑷드라마의 추진성을 확립하기 위해 드라마와 음악간의 보다 좋은 조화를 구했다. ⑸이탈리아의 작곡가들은 플롯(plot)을 많이 쓰지 않았다. ⑹오페라 세리아는 멜로드...
    오페라 세기 작곡가 요소 그랜드 세기 코미크 오케스트라 이탈리아 바그너, 음악 낭만주의-오페라
  • [음악] 낭만주의의 특징과 의의
    --낭만주의 음악 낭만주의음악 (1) 역사적 배경 (2) 음악적 특징 낭만주의 1. 전기 낭만파 2. 후기 낭만파 낭만주의는 18세기 말에서 19세기 중엽까지 유럽 전역과 그 문화권인 남북 아메리카에 전파된 문예사조, 예술운동이다. 낭만주의는 개성을 구가하고 자아의 해방을 주장하며 상상과 무한적인 것을 동경하는 주관적, 감정적인 태도가 두드러진 것이 특색이다. 18세기에 주요한 유럽 국가들은 17세기 프랑스에서 확립된 고전주의를 일반적으로 계승함과 동시에 이성(理性)을 인식의 유일한 수단으로 삼은 계몽주의의 지배를 받았다. 고전주의는 보편절대적인 미(美)의 관념에 입각하여 엄격한 규칙을 세우고 복잡보다 간명함을, 동적인 것보다 정적인 것을, 토속성보다 도회성을, 노골적인 것보다 우아함을, 파격보다 균형을 중시하는 귀족문화였다. 그러나 18세기 중엽이 되면서 절대왕정의 이완 및 부르주아지의 발흥과 함께 인간을 있는 그대로 보려는 욕구가 분출하는 한편, 계몽주의 그 자체에서도 이성에 의한 비합리적인 ...
    음악 낭만주의 세기 작곡가 고전주의 오페라 낭만파 세기 작품 한편, 음악 낭만주의의 특징과 의의
  • [음악] 낭만파음악에 대하여
    ․낭만파음악 정의 ․역사적 배경 1. 전기 낭만파 2. 후기 낭만파 ․음악적 특징 ․음악의 일반적인 특성 ․대표적인 음악가 ․낭만파음악 정의 서양음악사에 있어서 시대양식개념으로, 고전파에서 이어지는 19세기 초부터 20세기 초에 이르는 시기의 유럽음악을 말한다. 낭만파음악에서는 개인의 감정이나 취미 및 재능이 전혀 차단되는 일 없이 표현된다. 그러므로 형식에 지배되었던 고전주의와는 이론적으로 대립된다. 고전파 음악은 선적이며 정서적이며, 주관적이고, 공상적인 요소가 많다. 그러므로 고전주의에서는 예를 들면 하이든과 모차르트는 태어난 연대로 보아 24년이나 차이가 나는데도 때로는 구별을
    음악 낭만주의 브람스 피아노 낭만파 작곡가 세기 교향곡 고전주의 차이코프스키, 음악 낭만파음악에 대하여
  • [음악] 인상주의 음악
    1. 간단한 설명 2. 자세한 설명 3. 대표적 작곡가 1. 간단한 설명 19세기 후기로부터 20세기 초기까지 주로 드뷔시와 라벨 그리고 이들의 추종자를 중심으로 한 음악 경향이다. 강한 감정적 성격과 섬세함을 통해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으며, 기존의 조성을 탈피하고 긴장이 심한 화성을 쓰는 현대적 경향을 보이지만 듣기에 좋은 소리를 가졌다. 인상주의 음악은 마치 회화에서 선보다는 색채와 분위기적 인상을 중시한 것처럼 음악에서도 이와 흡사하게 선율이나 형식의 명확성 대신에 감정을 강조하는 색채적 음악을 쓴다 하여 애매하다는 비판을 받았다. 드뷔시는 자신을 인상주의자라기 보다는, 합리적 자연주의에 반대하여 비합리성, 분위기, 상상력을 옹호한 상징주의자라고 생각했다. 음악도 상징들을(음형, 지도 동기 )가지고 있지만 상징 없이도 음악은 분위기적인 면을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2. 자세한 설명 세기전환기의 파리에서는 인상주의 미술과 상징주의 문학이 꽃피었고, 이는 드뷔시를 중심으로 한 음악적 인상주의 경향에 큰 ...
    드뷔시 인상주의 음악 드뷔 상징주의 프랑스 말라르메 분위기 피아노, 음악 인상주의 음악
  • [음악] 전위음악과 현대음악
    전위음악과 현대음악 - '아름다움'거부하고 인간의 내면세계 탐구 20세기는 시간적으로 우리 자신의 시대와 가까울 뿐만 아니라 세기 벽두부터 시작된 사회적 모순의 본질적인 문제를 오늘과 공유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진정한 의미의 우리 시대에 속한다. 인간에게 영원한 행복과 번영을 가져다 주리라고 믿었던 위대한 자본주의의 시대는 피비린내 나는 전쟁과 더불어 시작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날 때까지는 자본주의의 위기를 그다지 심각하게 느끼고 있지 않았다. 그러나 1930년대의 대공황을 통하여 자본주의는 그 자신의 '내적 모순'을 서서히 드러내기 시작했다. 20세기 예술분야에 불어 닥쳤던 거대한 반동의 물결은 바로 이러한 시대적 맥락에서 비롯된 것이다. 20세기는 이제까지의
    음악 현대음악 예술 현대 세기 세기 현대예술 표현주의 전위음악 세계, 음악 전위음악과 현대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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