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음악] 오케스트라의 편성
    오케스트라의 편성 악기의 종류 오케스트라에 사용되는 악기들의 음색 참고 자료 오케스트라의 편성 오케스트라가 합주의 한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합주라는 단어의 의미가 포괄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바이올린 파트는 1바이올린과 2 바이올린이 있는데 둘 다 관중석에서 보기에 왼쪽의 무대 가장 앞 부분부터 앉습니다. 그리고 악장은 맨 앞줄의 오른쪽 사람이 맡습니다. 첼로는 오른쪽의 무대 앞쪽 부터 앉고요, 그뒤에 콘트라 베이스가 있습니다. 비올라는 바이올린과 첼로 사이, 즉 무대 중앙쪽에 앉습니다 그렇게해서 현악기들이 지휘자를 빙 둘러서 앉습니다. 그리고 무대의 뒷쫏에 여러 관악기들이 자리하게 됩니다. 먼저 목관악기가 앉고(왼쪽부터 플륫,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순서
    타악기 소리 악기 현악기 클라리넷 금관악기 목관악기 음높이 배음, 현대음악 오케스트라의 편성
  • [음악] 우리음악과 판소리
    민요의 이해 1.우리음악의 뿌리와 갈래 2. 민요 1) 민요의 이해 2) 민요의 분류 3) 토속민요와 통속민요 ⑴향토민요(鄕土民謠)-토속민요 ⑵통속민요(通俗民謠) 4) 민요의 장단 판소리의 이해 1 판소리란 무엇인가 2판소리의 종류 3.판소리의 역사 4.소리판의 구성 5.판소리 악조 및 가락 1.우리음악의 뿌리와 갈래 한국 음악의 시원은 아득하기 그지없다. 구름 밖 파란 창공만큼이나 아득하고, 끝없는 창해의 수평선 저 편만큼이나 아스라이 멀기만 하다. 이미 상고 시대부터 우리 민족은 유난히 음악을 좋아하고 춤을 좋아했음을 알 수 있다. 고구려의 동맹(東盟)이나 예맥의 무천(舞天) 부여의 영고(迎鼓) 같은 제천 의식의 기록들이 이를 증언해 준다. 이 같은 시절 우리
    판소리 민요 소리 장단 노래 음악 명창 통속민요 사람 향토민요, 음악 우리음악과 판소리
  • [음악] 전,후기 낭만주의
    낭만주의 전기 낭만파의 특징 후기 낭만파 낭만주의 낭만주의라는 용어는 영어로 ‘로맨티시즘(Romanticism)’을 한자어로 번역한 것이다. 한자에 담긴 뜻이나 발음까지 원어와 비슷해 이질감 없이 받아들여져 널리 쓰이고 있다. 로맨티시즘이란 원래 ‘로망스어로 씌어진 이야기’를 일컫는 말이었다. 로망스어란 모어(母語)인 라틴어에서 파생되어 나온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루마니아어 등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특징 1. 각 분야에서 새로운 기운이 싹트기 시작. 고전주의의 엄격한 형식이나 규율 따위에 더 이상 얽매이려 하지 않음. 2. 자유롭고 신비하며 개성적이고 이상적인 것을 동경하는 풍조가 바로 낭만주의이다. 3. “인간은 몽상하고
    낭만주의 낭만파 음악 그들 음악가 후기 작곡가 교향곡 고전주의, 음악 전후기 낭만주의
  • [도자기]옹기 레포트
    옹기의 역사 우리 조상님들은 신석기시대 부터 토기를 만들어 사용 했습니다 .그 초기에는 손으로 빚어서 형태를 만들었으나, 나중에는 물레를 사용하여 빠르고 모양도 좋게 만들었습니다. 토기 표면에 무늬도 그리고 또는 파기도하고, 모두 불에 구워 물을 담아도 풀어지지 않게 만들어 사용했습니다. 이시기의 토기는 제작 기술이 발달하지 못했던 관계로 모래가 많이 섞인 흙을 썼고, 화도도 800도 내외 에서 구워낸 것이기 때문에 흡수성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좀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주 오랜 처음에는 진흙을 물에 반죽하여 모양을 만들고 햇볕에 말려서 사용했으나 그런 그릇은 물 에 다으면 도로 처음의 진흙 상태로 변하거나 힘이 없어 금방 깨졌습니다.그러다 어느 똑똑한 사람이 진흙은 불에 다으면 단단해 진다는
    도자기 옹기 옹기의역사, 도자기옹기 레포트
  • [미술사]아르누보
    아르누보 (Art Nouveau) 1. 아르누보의 정신과 개념 2. 아르누보의 생성배경 3. 아르누보의 조형적 특성 4. 아르누보의 작가 1) 안토니 가우디 (Gaudi y Cornet, Antonio, 1852~1926) 2) 빅토르 오르타 (Horta, Victor. 1861~1947) 3) 기마르 (Guimard, Hector, 1867~1942) 4) 찰스 레니 매킨토시 (Mackintosh, Charles Rennie, 1868~1928) 5) 구스타프 클림트 (Klimt, Gustav, 1862~1918 6) 앙리 드 툴루즈-로트렉 7) 알퐁스 뮈샤 (Alphonse Maria Mucha, 1860~1939) 8) 에밀 갈레 (Emile Galle, 1846~19
    아르누보 미술사 디자인사 공예사 미술공예운동, 미술사아르누보
  • 화랑도와 신라의 체육
    목 차 Ⅰ. 화랑도의 성립과 조직 1. 화랑도의 발생배경 2. 화랑도의 사회적 기능 3. 화랑도의 조직과 훈련 Ⅱ. 화랑도의 사상 1. 사상적 배경 2. 사상적 특징 Ⅲ. 신라의 체육 1. 신라의 체육 목적 2. 신라의 신체관 3. 신라의 체육의 방법 3. 신라 체육의 체육사적 의의 Ⅳ. 결론 Ⅰ. 화랑도의 성립과 조직 1. 화랑도의 발생배경 가. 청년단체로서의 화랑도 발생 신라 화랑의 원류는 청년 조직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삼국시대 이전의 삼한 중에서도 촌락공동체적 성격을 지닌 신라의 보수성으로 국가사회는 점차 親族的이며 分枝的인 사회조직을 基盤으로 발전되면서 촌락공동체의 均衡이 파괴도기 시작했다.
    체육사 신라의체육 화랑도 화랑도사상, 화랑도와 신라의 체육
  • [골프]골프의모든것
    1.개념 2.역사 -골프의 기원 및 역사 -돌맹이 놀이의 유래 -골한국의 골프역사 및 현실 3.골프사의 명선수들 4.골프 경기 종류 -매치프레이 (Match Play) -어게인스트 파 (Against Par) -포인트 타니 (Point Tourney) -툼 스톤 (Tomb Stone) -포 썸 (Four Some) -쓰리 볼 매치 (Three Ball Match) -포 볼 (Four Ball) -그 밖의 경기 * 파인허스트 방식 *스크래치와 스크램블 *에버리지 스코어 *스크램블 방식 *끈 1. 개념 골프란 넓은 대지에서 클럽(club)으로 볼을 쳐서 구멍 hole, 혹은 cup에 들어가게
    골프 골프의모든것 골프, 골프골프의모든것
  • [미술교육]미술교재에 관한 고찰
    Contents 1. 교재연구의 의미 2. 기존 미술교재 분석 결과 3. 미술교재 제작 과정 및 완성도 4. 각 조의 교재의 비교 결과 5. 2000년도 교재 분석 6. 맺음말 1. 교재연구(敎材硏究)의 의미 이 번 강의는 우리조로 하여금 미술교재가 주는 의미와 교사가 아닌 아이의 눈에서 보여지는 미술교재는 어떠할까 하는 고민을 던져주었다. 각 단원에 들어갈 작품을 만들면서도 우리는 이것이 과연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무슨 도움을 주며 어떤 식으로 표현되고 받아들여지는지 많은 생각을 하게 하였다. 우선 나 나름대로 미술교재에 대해서 정의를 내려보았다. 미술교재라 함은 미술과 수업에 있어서 교사의 강의를 좀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아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서 교재 차체 또한 아이
    미술 미술교재 미술교육 7차교육과정 교과서, 미술교육미술교재에 관한 고찰
  • [영화 분석]L.A컨피덴셜 영화 분석
    의혈 학우는 받지마세요.. 열심히 쓴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되세요.. 1.플롯 2.장르에 대한 관련성, 필름느와르의 분석 3.내러티브의 사회적기능 1) 플롯 구조 1. 1)경쾌한 음악이 퍼지면서 블로이드 잡지 '허쉬-허쉬'의 기자 나레이션으로 오프닝 -파티장(빈센트와 시드의만남) -잭 빈센스와 시드의 비리 2)경찰서 -스미스와 엑슬리의 크리스마스 인터뷰 -엑슬리와 스미스의 대화(강력계로 가기를 원하는 액슬리) -주류판매소 길 위(린, 수잔, 패칫, 버즈와 화이트의 첫만남) 3)경찰의 범인 집단 구타소동 -화이트 형사의 정직, 애드의 밀고 4)레스토랑(스미스와 화이트의 만남) -화이트형사의 복직, 빅토리 모텔(구타하는 형사) 5)경찰서 (잭의 복귀, 딕 스텐슬랜드의 정직) 2. 1)올빼미 카페(살인 사건)
    L.A컨피덴셜 영화 플롯 장르 구조 내러티브 필름느와르, 영화 분석L.A컨피덴셜 영화 분석
  • [오아시스 영화 분석]오아시스 영화 분석
    1. 플롯의 분절 3. 선택된 신이나 시퀀스가 플롯의 전개상 전체 맥락에서 차지하는 위치 결정 4. 편집과 미장센 5. 플롯 전개상의 중요성 1. 공주의 방 : 벽걸이 카펫에 새겨진 '오아시스' 그림 2. 길거리(종두가 출소한 뒤 겪게 되는 일) a. 종두의 형인 홍종일의 집을 찾아가지만 이사를 가버렸다. b. 무전취식으로 경찰서 붙잡혀 간다. 3. 홍종일의 집(종두의 형) a. 가족과의 만남과 갈등 b. 종두의 형이 종두의 취업을 알선 c. 공주의 집에서 종두와 공주의 처음 만남 d. 종두의 중국집 배달원 생활
    오아시스 플롯 미장센 편집 영화분석, 오아시스 영화 분석오아시스 영화 분석
  1151  1152  1153  1154  1155  1156  1157  1158  1159  1160  
이 분야 인기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