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사]팝아트 작가(톰 웨셀만) 및 작품소개
    1. 톰웨셀만의 작품중 "튜울립과 연기나는 담배" 2. 작가소개▶ 작가소개 미국 팝 아트 작가인 톰 웨셀만(Tom Wesselmann: 1931~)은 광고나 대중매체에 노출되어 있는 미국 사회의 단면인 섹스나 상업문화에 관심을 가져왔다. 미국 오하이오주 태생의 웨셀만은 신시내티 미술학교에서 만화를 전공하고 풍자 만화가로 잠시 활동하기도 하였으나 이후 뉴욕의 쿠퍼 유니언에 진학하며 순수미술에 입문하게 되었다. 그후 TV광고와 영화의 간판을 그리는 직업에서 출발하였는데 이러한 광고사진, 산업생산품, 혼합재료를 이용하여 전통적인 이젤화를 벗어난 새로운 개념의 삼차원적 공간을 창조하였다.
    팝아트 톰 웨셀만 디자이사 아트, 디자인사팝아트 작가톰 웨셀만 및 작품소개
  • [디자인사]추상표현주의,옵아트,미니멀아트,키네틱아트 차이점/공통점
    1. (표)추상표현주의,옵아트,미니멀아트,키네틱아트 차이점/공통점 2. 추상표현주의 특성 및 작품 3. 옵아트의 특성 및 작품 4. 미니멀아트 특성 및 작품 5. 키네틱아트 즉성 및 작품(내용일부) 사물의 구체적인 형태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순수한 조형의 요소(점,선,면,색 등)와 원리에 의하여 표현하였다. 질감과 화가의 신체적 동작에 의한 격렬하고 생명감 넘치는 긴장의 표출을 특징으로 하며, 드리핑기법으로 균질 회화를 추구하였다. 어떤 의도성 있는 계획적인 표현의 궁극적 목표가 없이 오직 내적인 직관의 표현으로 화면에는 예기치 않았던 우연한 이미지가 개입된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화가의 무의식과 감성에만 몰두하느라 대상을 화면에서 완전히 지워버림으로써 일반인들과 미술의 거리를 그만큼 벌려놓았다
    추상표현주의 옵아트 미니멀아트 키네틱아트, 디자인사추상표현주의옵아트미니멀아트키네틱아트 차이점공통점
  • [운동생리학]운동과 환경
    열환경에서의 운동 체액과 운동 추운환경에서의 운동 고지환경과 운동 수중에서의 운동 공기색전과 기흉 밴드현상 질소마취 항공성중위염열 환경 운동 시 sweating증가하고 체내 수분손실로 인해 hemoconcentratoin심화(=혈장량 손실)-> 활동근 및 체온조절서 피부의 혈류 요구량을 충족시키지 못함 ->활동근 혈류감소(근피로), 피부혈류감소(체온상승) 탈수 현상과 운동수행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의 변화 -> 혈액 삼투질 농도 증가, 체온증가, 심박수 증가, 젖산축적량증가, 정맥환류량 증가, 일회박출량 증가, 최대산소섭취량증가, 근혈류량 감소한다. 열 환경에서 운동 중 근혈류량의 감소는 그 운동을 무산소성 에너지 대사과정에 더욱 의존케 하는 한편, 내장혈류를 더욱 감소시켜 젖산 제거율을
    운동 환경 운동생리 열환경 몸, 운동생리학운동과 환경
  • [공간디자인] 현대 공간다지안에 있어 시간성과 변화
    Ⅰ. 서론 Ⅱ. 환경지각에 대한 심리학의 접근법 1) 구성주의적 접근과 지각의 확률적 모델 2) 생태학적 접근과 행태지원성 3) 상호보완적 접근 Ⅲ. 시간성․변화의 지각․인지적 기제와 행태지원성 1) 동지각과 변화 지각 2) 관화 , 순응 3) 선택적 지각 4) 소결 ; 시간성․변화의 행태지원성 Ⅳ. 시간성  변화의 공간디자인 유형 및 현대 적용 사례. 1) 테크놀로지에 의한 변화 2) 감상자의 참여에 의한 변화. 3) 자연성과 우연성의 개입에 의한 변화. Ⅴ. 결론. ① 불확정성 - 하이젠베르크의 불확정성의 원리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의 원리 등을 통해 확실성과 지속에
    변화 공간디자인 디자인 공간 시간성 지각 시간 인간 대한 자극, 공간디자인 현대 공간다지안에 있어 시간성과 변화
  • 여가와 레크레이션
    1. 여가와 레크레이션의 의의 2. 레크레이션의 지도 3. 세계 각국의 레크레이션 4. 레저 교육의 추진 5. 레크레이션 활동의 실제 먼저 개인적인 측면은 첫째 건강증진 및 체력향상에 기여하게된다. 둘째 심적,지적,정서적인 측면에 효과가 있다. 셋째 인간의 품성 함양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사회적인 측면으로는 첫째 지역사회에 있어서 생활의 질을 높인다는것이다.
    레크레이션 여가 레저 교육 활동, 여가와 레크레이션
  • 영화속의 여성의 모습
    영화속 여성의 모습에 관한 레포트입니다여성의 모습도 마찬가지 일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영화에서 그리는 여성의 모습은 남성에 비해 수동적이며, 우둔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여기서 살펴볼 영화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누구나 한번쯤 TV나 영화 속의 어떤 주인공이 된다면 하는 상상을 하게 된다. 그리고 우리가 상상하고 꿈꾸는 주인공의 상황들은 그것이 우연이든 필연이든 간에 주인공에게 순간적인 해가 될 수도 있지만 결국은 그들에게 유리하게 긍정적으로 마무리된다. 현실에서는 있을법하나, 꼭 그렇게 결말 지어지는 것은 아니기에 우리는 그것을
    영화 여성 역할 모습 감상문, 영화속의 여성의 모습
  • [미술] 다다와 초현실주의
    1. 취리히 다다:1916-1919(휴고 발, 리하르트 휠젠베크, 트리스탄 차라, 마르셀 장코, 쟝 아르프, 한스 리히터) *장 아르프 2. 뉴욕 다다 :1915-1920 *마르셀 뒤샹 *프란시스 피카비아 3. 독일 다다: 1918-23 *쿠르트 슈비터스 *막스 에른스트 다다(Dada) 20세기 미술의 모험은 1차대전 후 두가지 길로 이루어진다. 1919년에 등장한 형이상학파회화(La peinture metaphysique)에서 초현실주의로 이르는 세계와 구성주의, 절대주의를 거쳐 형성되는 추상미술의 세계이다. 이들의 공통된 경향은 표현보다 믿음을 앞세우는 데 있다. 1. 취리히 다다:1916-1919(휴고 발, 리하르트 휠젠베크, 트리스탄 차라, 마르
    초현실주의 아르프 세계 에른스트 기성품 취리히 콜라쥬 사진 피카비아, 미술 다다와 초현실주의
  • [미술] 사실주의와 인상주의
    *쿠르베(Gustave Courbet, 1819-77)와 리얼리즘 *에두아르 마네(Edouard Manet, 1832-83) *모네(Claude Monet, 1840-1926)와 인상주의 *쇠라(Georges Seurat, 1859-91) *세잔(Paul Cezanne, 1839-1906) *반 고호(Vincent van Gogh, 1853-90) *고갱(Paul Gauguin, 1848-1903) 사실주의와 인상주의 19세기 전반기 미술은 크게 두 산맥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고대의 복귀를 주장하는 신고전주의이고, 또 하나는 현실을 등지고 상상의 세계를 펼친 낭만주의이다. 그러나 1850년대를 전후해서 미술의 판도는 크게 달라진다. 그것이 바로 사실주의이다.
    인상주의 세기 쿠르베 대한 인상주의자 주의자 회화 색채 자연, 미술 사실주의와 인상주의
  • [미술] 상징주의
    상징주의(Symbolism) 물질의 외피와 피상적인 육체미 밑을 흐르는 영혼과 정신과 마음과 상상의 움직임을 반영하고, 시간을 초월하여 인류가 느끼는 이들 신성한 욕구에 응답하는 저 미술은 얼마나 감탄할 만한 것인가! 이것은 신의 언어이다. -Guistave Moreau 좁은 뜻으로는 1880년대 후반부터 프랑스에서 시작된, 시를 중심으로 하는 문학운동이지만, 넓은 뜻으로는 회화나 조각의 영역까지 포함하여 세기말에 있어서 내면적, 신비적 예술경향을 나타낸다. 이 명칭은 본래 1886년 9월 지에 시인 모레아스가 “예술에 있어서 창조적 장신의 현재 경향을 바르게 표현할 수 있는 유일한 말”로 제안한 데서 비롯되었다. 비형가 알베르 오리에가 1891년 3월지에 발표한
    상징주의 예술 대한 미술 상징주의자 하나 중심인물 화가 작품 르동, 미술 상징주의
  • [미술] 야수주의와 표현주의
    1. 야수주의(Fauvism) 2. 표현주의(Expressionism) 1. 야수주의(Fauvism) 야수주의란 1905년 살롱 도톤느의 어느 한 전시실에 들어온 지의 미술비평가 루이 보셀르가 “야수(Fauve)들에 둘러싸인 도나텔로”라고 말한 데서 생겨난 명칭이라고 한다. 그러나 목적의식적으로 특정그룹을 만들었던 것은 아니므로 정확한 생성과 미감을 논하기 어렵다. 또한 특정한 이론적 주장을 앞세운 운동이 아니라 일군의 화가들 간의 우정과 젊음의 정열에서 오히려 자연발생적으로 태어난 운동이다. 그들이 더불어 나눈 정열이란 다름아닌 색채에 대한 것이었다. 그러니만큼 단명한 회화운동이기도 했다. 작가군은 귀스타브 모로의 제자였던 앙리 마티스를 중심으로 한 그룹(조르쥬 루오도 포함)과 앙드레 드랭, 모리스 드 불라맹크, 라울 뒤피, 브라크 등이 있다. 중류계급의 고상함과 아카데믹한 꾸밈, 아르누보의 우아함이 판치던 시대에 솔직한 표현을 위해 직접성과 명확성을 추구하였다. “수단의 순수함으로 복귀하려는 용...
    색채 표현주의 미술 야수주의 다리파 표현 야수 주의 칸딘스키 이후, 미술 야수주의와 표현주의
  1151  1152  1153  1154  1155  1156  1157  1158  1159  1160  
이 분야 인기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