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축제]축제의 기본개념과 사회적 연관성
    Ⅰ. 축제의 기본개념과 사회적 연관성 1. 세계의 축제의 기원 2. 한국의 축제의 기원 3. 지역축제의 의미 4. 지역축제의 현주소 5. 축제와 관광과의 관계 Ⅱ. 세계 각국 축제의 관광상품화 성공사례 1. 입장료부과 축제로 성공한 미국 텍사스주 갤버스톤의 축제 2. 겨울철 시민 레크리에션에서 세계적인 관광자원으로 성공 3. 공통적인 성공요인 Ⅲ. 국내 지역축제의 관광상품화 사례 1. 우리나라의 축제현황 : 412개 2. 우리나라 지역축제의 문제점 3. 국내 지역 축제 사례 분석 Ⅳ. 국내 지역축제의 활성화 방안1. 세계의 축제의 기원 인간이 사회를 구성하여 사는 모든 곳에는 축제가 있다. 축제는 주로 종교적 배경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해되고 있는데, 개인이나 공동체
    축제문화 관광학 관광상품 지역경제 지역문화, 지역축제축제의 기본개념과 사회적 연관성
  • [대중음악]락(ROCK)의 상업성과 진보성
    1. 락 음악이란 무엇인가? 2. 락 음악을 통해 제기되는 문제 Ⅰ. 락 음악은 사기다 - "시대의 변화에 따른 락의 위상" Ⅱ.록 뮤지션의 대중적 성공과 대규모화 Ⅲ. 대중과 뮤지션의 관계 3. 락 음악에서의 상업성과 진보성 1. 락 음악이란 무엇인가? 락 음악을 특징을 단적으로 표현한다면 한마디로 '정의 내릴 수 없음'이다. 하지만 정의가 없이는 존재의 여부도 불투명해 진다. 락 음악의 출발은 흑인 음악과 재즈, 블루스가 결합한 '변종'으로서 잉태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들 음악의 결합과 그 흥겨움(비트는 락 음악을 규정할 만한 유일한 요소의 하나로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그리고 자유로움은 락 음악을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표적 '대중문화'로서 자리잡을 수 있게 하였다. 이것을 한
    대중문화 매스미디어 음악의상업성 대중음악의상업성, 대중음악락ROCK의 상업성과 진보성
  • [음악의역사]한국의 대중음악에 관하여
    서론 취향 문화론의 분류 및 대중문화와 대중문화의 차이점 본론 1. 해방전의 대중음악 2. 광복후∼60' 대중음악 3. 1960'~ 1970' 대중음악 4. 1980년대 (1980~1992년) 5. 서태지의 영향 (1992~1996년) 6. 서태지 이후의 대중음악 결론 서론 현대의 대중문화는 이전 단계에서 볼 수 있던 일부 엘리트만의 고급문화와 기층에 있는 토착적인 민속문화와의 사이에 나타난 중간문화를 이르기도 한다. 종래 문화의 향수는 지극히 한정된 일부 계급,계층 사이에서 고급문화화하였으나, 생활수준의 향상 및 교육보급의 확대에 따른 문화향수 능력의 향상과 매스커뮤니케이션의 발달은 문화의 자유스러운 향수범위를 확대하여 대중문화 성립의 기반이 되었다. 한국의 경
    대중문화 대중음악의발전 대중문화사 한국음악 가요발전사, 음악의역사한국의 대중음악에 관하여
  • [레크리에이션]댄스 스포츠와 사교댄스의 정의
    댄스스포츠 ◆ 댄스스포츠의 국제매너와 에티켓 ◆ ◆ 사회적 역할 ◆ ◆ 육체적 역할 ◆ ▶ 댄스스포츠 학습법의 문제점 ▶ 스탠더드(모던)의 체크법 ▶ 라틴댄스의 체크법 사 교 댄 스 ▶ Jitter Bug(지르바) ▶ Blues(부르스) - 슬로우 리듬댄스(외국) ▶ Trot(트롯트) 댄스용어모음 댄스스포츠란, 17세기 유럽의 궁중무도회에서 사교를 목적으로 남녀가 서로 원형을 이루고 파트너를 바꾸어 추는 춤인 사교댄스(social dance)에서 시작하여 볼룸댄스(ballroom dance;영국왕실의 궁전은 둥그런 돔 형식으로 되어 있음, 둥그런 큰 방에서 춤을 춘다고 해서 볼룸댄스라는 명칭이 붙었음)로 불리워 왔다가 각종 국제경기대회에서 경기댄스로 발전하면서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을 목표로 창설된 ICAD(현재, 국제댄스스포츠연맹;IDSF)가 1995년 IOC에 가입이 되면서 2000년 시드니 올림픽 시범종목으로 채택되고, 댄스스포츠라는 새로운 용어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댄스...
    댄스스포츠 사교 댄스 궁중무도 디스코댄스 라틴댄스, 레크리에이션댄스 스포츠와 사교댄스의 정의
  • [연구계획서]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의 독특한 환타지이야기 구조분석
    1. 서론 2. 프로젝트 진행의 초점 ①팬터지 구조 ②은유와 직유 3. 연구방법과 앞으로의 계획 1. 서론 은 해리포터 등 기존의 서양 팬터지와는 다른 독특한 동양 팬터지 세계를 구현하였다는 평을 받았다.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이 작품은 '미야자키 하야오식 동양 팬터지의 결정판'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는데 이는 우리가 지금껏 접해왔던 팬터지 작품과는 적지 않은 차별성과 차이점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은 해리포터와 반지의 제왕 등이 일으킨 팬터지 열풍 속에서 그 모습을 공개한 작품이다. 그간의 팬터지는 서양을 배경으로 서양인들이 나오고 서양의 사고방식이 담긴 서양의 팬터지였으나, 은 전체적으로 감독인 미야자키
    졸업논문계획서 프로젝트계획서 일본애니메이션 샌과치히로의행방불명 미야자키하야오, 연구계획서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의 독특한 환타지이야기 구조분석
  • 제목 : 사무엘 베케트의 <발소리 독백한마디..>
    1. 사무엘 베케트. 2., 작품소개 3. 연출의도 4. Theater-Dance 란 5. 극단 PIAC (Performing Image Art Center) 소개 6. 7. 독백 한마디 8. 연극을 보고난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출생하였다. 더블린의 트리니티칼리지를 졸업하고, 파리의 고등사범학교에서 영어교사로 있다가 귀국하여 모교의 프랑스어 교사로 근무하였다. 1938년 이후 프랑스에 정주하여 영문 불문의 전위적 소설 희곡을 발표하였다. 처음에는 영어로 시집 《호로스코프 Whoroscope》(1930), 에세이 《프루스트론》(1931), 소설 《머피 Murphy》(1938) 등을 발표하였으며, 1945년 이후는 프랑스어로 집필하였다
    연극 연극영화 감상문 사무엘 베케트 발소리 독백한마디, 제목 : 사무엘 베케트의 발소리 독백한마디
  • [대중문화] 방송프로그램분석(쇼,오락프로그램)
    1. 쇼, 오락 프로그램을 자주 보는 이유? 2. 인기 프로그램과 이유? 3. 쇼·오락 프로그램의 시청형태 4. 가수들의 쇼·오락프로그램 출연에 대한 인식 조사 5. 쇼·오락 프로그램의 문제점 6. 쇼·오락 프로그램의 발전방향 7. 결 론 1. 쇼, 오락 프로그램을 자주 보는 이유? 쇼 오락프로그램을 자주 보는 이유로는 '재미있어서'가 대다수를 차지했으며, '쇼·오락 프로가 많아서'와 '타 프로그램이 재미없어서' 순으로 나타났다. 기타를 선택한 응답 중에서는 "권태로운 일상을 달래기 위해서"라고 응답한 사람도 있었다. 주목할 만한 기타 응답으로 "주말에 쇼·오락 프로그램 제외하고는 볼 게 없어서"가 있었다. 이는 공중파 방송의 주말 프로그램 편성의 문제와 타 프로그램의 내용에 대한 문
    대중매체 방송문화 쇼프로그램 시청자 다채널, 대중문화 방송프로그램분석쇼오락프로그램
  • [대중문화]영화의 개념과 21세기 한국영화 분석
    서 론 1. 영화의 개념 2. 영화의 역사 3. 오늘날의 영화 본 론 1. 21세기 한국 조폭영화 2. 조폭영화가 뜨는 원인분석 3. 조폭 영화의 문제점 결 론 토의주제 1. 영화의 개념 영화란, 연속촬영으로 기록한 화상(畵像)을 스크린에 투영(投影), 움직임 있는 영상을 보여주는 장치 및 그렇게 만든 작품 2. 영화의 역사 · 영화의 발명 ☞ 움직임을 포착하여 재현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었으나 1초에 24개의 정지된 화상(畵像,Frame)을연속적으로 돌려 인간의 잔상현상을 이용하여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영화의 발명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림 1) 영화의 발명 ☞ 영화의 발명에 결정적 영향을 끼친 것은 사진술의 발명
    영화산업 미디어 조폭영화 현대사회 대중매체, 대중문화영화의 개념과 21세기 한국영화 분석
  • [놀이문화]레크리에이션 이론과 여가각성 그리고 게임
    - 놀이, 레크리에이션 그리고 여가의 유사점 - 차이점 - 상호관련성 - 통합의 장애물들이들 세 단어들과 관련된 내용들을 살펴보자. 첫째, 각각의 현상들은 서로를 구분 짓게 하는 구성 요소 또는 프로필을 지니고 있어 그 특징, 성질, 그리고 기능들은 분명한 구분이 된다. 우리는 이들 셋을 하나 또는 모두 의미의 것이라고 받아들일 수도 있다. 이것은 문제를 지나치게 단순화시키고 잘못된 위험한 가정이라고 할 수 있다. 놀이, 레크리에이션, 그리고 여가는 서로 다른 것(실체)이라는 입증할 만한 연구 내용이 있다. 둘째, 각각의 프로필 속에는 그러나, 매우 유사하고 그리고 때론 거의 유사한 특징과 구성성 분들이 다른 두 가지 것들 속에서도 발견된다. 예를 들어, 셋 모두는 자유도, 자
    여가생활 레크레이션 게임 PLR, 놀이문화레크리에이션 이론과 여가각성 그리고 게임
  • [음악]삶과 죽음을 주제로 한 예술작품(미궁과프론티어)
    About subject Part 1 - 죽음 작곡가 -황병기- 장르 -아방가르드 전위예술(前衛藝術)- 미궁 분석 제목이 '미궁'인 이유 미궁에 대한 감상 Part 2 - 삶 작곡가 -양방언- 장르 -뉴에이지- 프론티어 분석 -Voices from the East-죽음과 삶을 한눈에 보고 느낄 수 있는 위의 그림은 '티베트의 고귀한 스승들'이란 포토앨범속의 삶과 죽음이라는 이미지이다. 이처럼 삶과 죽음이라는 두 단어는 서로 극과 극을 표현하는 단어이지만 그 자체는 분리될 수 없다. 즉 삶의 끝은 죽음이고, 산다는 것 자체가 죽음을 향해 나아가는 행위다. 따라서 죽음은 인간이 피할 수 있는 것도 아니며, 도피구도 아닌 삶의 과
    전위예술 뉴에이지 황병기 양방언, 음악삶과 죽음을 주제로 한 예술작품미궁과프론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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