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산에 대한 이해] 등산에 대한 이해
    Ⅰ. 등산과 알파니즘 1. 자연과 등산 2. 산에 왜 오르는가? 3. 등산과 생활 4. 알파니즘 Ⅱ. 등산의 계획과 준비 1. 등산의 방식 2. 등산의 가치와 선택 3. 등반계획서(장비포함) Ⅲ.등산장비 1. 등산장비 선택요령 2. 배낭 3. 등산화 4. 등산복에 사용하는 섬유와 원단 5. 등산에 맞게 옷입는 방법 6. 등산의류, 모자, 장갑 Ⅳ. 산행기술 1. 출발전 준비 2. 호흡법 3. 보행 및 휴식요령 4. 하산요령 Ⅴ. 기타 1. 초보자의 등산 상식 2. 산악 기상
    등산 알피니즘 등반기술 산악 등산장비, 등산에 대한 이해 등산에 대한 이해
  • [패션, 의상] 로리타룩에 관하여
    1. 로리타의 기원 ---------------------1 2. 로리타룩과 로리타 콤플렉스 ---------------------1 3. 로리타룩의 형식과 아이템 ----------------------1 4. 로리타룩과 코스튬 플레이 ---------------------2 5. 로리타 정신 ---------------------2 1. 로리타의 기원 로리타란 말은 러시아 작가인 블라디미르 나코보르(1899-1977)의 소설 에서 시작된 말입니다. 는 1954년에 발표한 소설로 많은 나라에서 계속 출판을 거절당하다가 1958년에 미국에서 겨우 출판됐던 소설입니다. 미성년자에게만 성적인...
    로리타룩 로리타 롤리타 롤리타룩, 패션 의상 로리타룩에 관하여
  • [수영의 모든것] 수영의 모든것
    Ⅰ. 수영과 건강 Ⅱ. 수영의 기초지식 Ⅲ. 영법 Ⅳ. 수영종목 Ⅴ. 생활속의 수영 참고문헌 1. 자유형 자유형(自由刑)은 배영(背泳), 평영(平泳), 접영(蝶泳)의 영법과 달리 영법이 아니라 경기형태를 말합니다. 한문으로 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영어로는"Free Style” 로서 다른 어떤 영법을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 중에서 지금 흔히 하고 있는 자유형의 방법은 영국의 “crawl”이란 사람이 고안해서 만든영법인데 아직까지는 크롤영법이 제일 빨라서 자유형에서 대부분이 크롤영으로 참가하기 때문에 ‘크롤영' 이 자유형의 영법으로 참가하는게 예전부터 관습처럼 되었습니다. 앞으로 지금의 크롤영보다 빠른 영법이 고안된다면 자유형의
    수영 수구 영법 싱크로나이즈스위잉 수영 프로그램, 수영의 모든것 수영의 모든것
  • [미술] 먼셀의 표색계와 오스트발트의 표색계 비교
    Ⅰ. 오스트발트 표색계 1. 등색상 삼각형 2. 오스트발트의 색상환 3. 오스트발트의 기호표시법 4. 편리한 점과 결점 Ⅱ. 먼셀 표색계 1. Munsell의 색입채 2. Munsell의 색상환 3. Munsell의 명도단계 4. Munsell의 채도단계 5. Munsell의 표색기호 - 등백색 계열(isotint series) 등색상 삼각형에 있어서 CB와 평행선상에 있는 색으로서 백색량이 모두 같은 색의 계열 - 등흑색 계열(isotone series) 등색상 삼각형 CW와 평행선상에 있는 색으로서 흑색량이 모두 같은 계열 - 등순색 계열(isochrome series) 등색상 삼각형 WB와 평행선상에 있는 색으로 순색의 혼량이 모두 같은 계열 -등
    표색계 먼셀 오스트발트 munsell, 미술 먼셀의 표색계와 오스트발트의 표색계 비교
  • [회화] 중국의 회화 감상
    중국회화감상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 분석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교수님께 에뿔 받은 과목이라 당연 레포트도 만점 나왔겠죠? 목차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하게 기본적 이해를 할 수 있게 만든 자료입니다. 좋은 점수 받으세요~ ^^ Ⅰ. 중국의 회화 Ⅱ. 선사시대~당대의 회화 Ⅲ. 오대~송대의 회화 Ⅳ. 원대의 회화 Ⅴ. 명대의 회화 Ⅵ. 청대~근대의 회화 Ⅶ. 중국회화감상 Ⅵ. 청대~근대의 회화 만주족이 세운 청은 명 왕조를 대치하였지만 1680년대까지 한족의 많은 문인들은 몰락한 명의 유민으로 남아있었다. 청의 지배를 거부한 몇몇 화가들은 개성적인 양식을 이룩하여 청대 초기 회화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었다. 강소성 태창을 중심으로 활동한 이른바 사왕 화가들은 동기창, 동원, 거연과 원사대가의 양식을 기반으로 한 산수화 양식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청대 초기 문인화의 정통적인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청대 중기에는 수도인 북경에서 많은 궁정 화가들이 활동하면서 서양화법이 궁정회화에 부분적으로 도입되기도 하였다. 한편 양주가 ...
    중국미술 중국회화 회화 회화감상 미술, 회화 중국의 회화 감상
  • [미술] 동서양의 인체표현의 차이점 비교
    Ⅰ. 서론 동서양의 인체를 통한 비교 Ⅱ. 본론 1. 서양의 인체 표현 (1) 그리스 미술 (2) 르네상스 미술 2. 동양의 인체 표현 (1) 중국 (2) 우리나라의 예술 (3) 초상화 (4) 조선중기의 회화 (5) 윤두서의 자화상 3. 서양의 인체 표현과 동양의 인체표현의 차이점 비교 Ⅲ. 결론(느낀점)2. 동양의 인체표현 동양의 인체표현에 있어서 가장 중요시 된 것은 정신세계의 표현이다. (1) 중국 동진(東晋)의 고개지(顧愷之)는 회화에서 인물의 정신적인 표현에 유의하였고 특히 눈의 묘사를 중시하여 ‘사지가 잘 생기고 못 생긴 것은 본래 묘처(妙處)와 무관하며, 정신(精神)을 전(傳)하여 인물을 그리는 것은 전신사조(傳神寫照) 눈동자를 그
    서양미술 그리스미술 르네상스미술 동양미술 인체표현, 미술 동서양의 인체표현의 차이점 비교
  • [현대미술] 그림속의 말과 이미지들 : 초현실주의(SUPEREALISM)
    Ⅰ. 초현실주의 Ⅱ. 르네 마그리트 Ⅲ. 막스 에른스트 Ⅳ. 살바도르 달리 Ⅴ. 탕기Ⅴ. 탕기 [Tanguy, Yves, 1900.1.5~1955.1.15] 상선(商船)의 선원으로 세계 각지를 다니다가, 24세 무렵 파리의 화랑에서 G.기리코의 그림을 본 것이 계기가 되어 그림을 공부하기 시작하였다. 독학으로 그림을 배웠으며, 1925년 초현실주의자들과 알게 되어 그들의 그룹에 참여, 1927년 파리에서 최초의 개인전을 열어 초현실주의자의 유력한 일원으로서 주목받게 되었다. 작품은 바다 밑이나 우주공간을 연상시키는 고요한 공간에 생물이나 화석과 같은 형체가 있고, 불톤이 ‘먼 곳으로의 탐험’이라 표현한 것처럼 비현실적이고 비정상적인 영상의 세계를 나타내었다. 1939년 미국으로 건너가 활약,
    살바도르달리 초현실주의 르네마그리트 탕기 막스에른스트, 현대미술 그림속의 말과 이미지들 : 초현실주의SUPEREALISM
  • [색, 색채] 색(색채)의 개념, 조화론, 3속성과 색(색채)의 배경, 배색 및 색(색채)의 혼합 분석
    Ⅰ. 개요 Ⅱ. 색채의 개념 Ⅲ. 오스트발트의 색채조화론 1. 무채색의 조화 2. 단색상의 조화 3. 둥가색환에서의 조화 Ⅳ. 색채 계획 Ⅴ. 색의 3속성 1. 색상(Hue) 2. 명도(Value) 3. 채도(Chroma) Ⅵ. 색채의 배경 1. 색채의 물리적 배경 2. 색채의 심리적 배경 Ⅶ. 색채 배색 1. 같은 계통색의 배색(동계색 배색) 2. 비슷한 색의 배색(유사색 배색) 3. 이색 배색(90도 배색) 4. 보색 배색(180도 배색) 5. 파스텔 배색 6. 무채색 배색 Ⅷ. 색의 혼합 1. 가색혼합 2. 감색혼합 Ⅸ. 한국인과 색채 참고문헌 색채를 언어로써 표현한다는 것은 시각적인 감각현상을 표현하는 방법을 말한다. 인간이 색채로서의 자연을 객관적으로 이해하려고 노력한 것은 빛에 대한 연구가 시작되면서 부터였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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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술] 동서양 인체표현의 차이점
    유용하게 이용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요. ^^ Ⅰ. 서론 동서양의 사고의 차이점과 그것이 미친 영향 Ⅱ. 본론 동서양 인물화의 개괄 서양의 인체표현의 특징 1.중세와 르네상스의 인체표현의 차이점 2.해부학의 적용 3.명암법의 발달 4.색채와 표현기법 서양의 초상화, 자화상, 풍속화 동양화의 관찰법 관찰법에 따른 동양화의 특징 및 표현방법 네 가지 고개지의 전신론 이형사신론 Ⅲ. 결론 동서양 인체표현의 차이점 요약 레포트를 쓰면서 느낀점 『형태와 정신의 관계는 전신론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고개지 역시 전신론을 제창함과 동시에 󰡐이형사신󰡑의 주장을 펼쳐 형태와 정신의 관계를 정확히 설명하였다. 󰡐이형사신󰡑의 귀결점은 바로 정신이다. 즉 형태는 단순히 정신을 나타내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며, 그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정신을 그려내는 데 있다는 뜻이다. 형상과 정신은 서로 대립하기도 하면...
    동서양인체표현 동서양인물화 미술, 미술 동서양 인체표현의 차이점
  • [진주에 대한 이해 & 명품 미키모토 Story] 진주에 대한 이해 & 명품 미키모토 Story
    진주의 기초 상식 진주의 역사/종류 양식진주의 종류 진주의 양식 진주 품질 평가 요소 진주의 취급법 진주의 명품 브랜드 미키모토 history 미키모토의 강점 미키모토 빌딩 (동경긴자) 미키모토 티아라 미키모토 대표 제품 ( 오아시스라인 Oasis Line 살아있는 진주패속에서 구형 또는 반구형(다소 변형 포함) 상태로 형성되는 대사생산물로서, 외관의 주된 구성물질이 진주패의 진주층 과 동질인 것을 말함 - 일본 진주 진흥회와 농림 수산부의 정의 - 건강, 장수 및 행복과 부귀의 보석 mm로 나타냄 ex) 비드 목걸이 8.0~7.5mm 6월(※ 탄생석: 이스라엘 12사제, 1912년 보석 조합회의) 탄산칼슘(CaCo3)이 아라고나이트형의 판조결정으로 늘어서 상호의 층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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