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 선정이유
- 게임산업에서 마케팅이 중요하게 된 배경
-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II. 본론
1) 피망의 등장
- 피망은 무엇을 뜻하는가?
- 사업연혁
- 사업영역: 네트워크 게임 전체를 유목화하여 설명 + 피망이 속하는 부문은 어디인가
- 게임시장에서 피망의 위치 및 점유율
2) 피망의 마케팅 성공기
- STP분석
- 4 P's 분석
- SWOT분석
- 설문조사 내용분석
- 온라인 게임 사용자 만족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
3) 피망의 경쟁사
- 한게임이란?
- 넷마블이란?
III. 결론
- 피망의 Mkt 전략이 게임산업에 미친 영향
- 앞으로 피망이 인터넷 게임시장에서 1위를 지키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
- 선정이유
서론
1. 외자계 기업과 한국 기업
2. 신한 은행과 시티은행 소개
본론
1. 인사제도 비교
2. 조직구조 및 문화 비교
3. 복리후생제도 비교
결론
참고 자료 – 인터뷰 문항
오늘날, 우리는 어느 분야에서든 여러 나라의 기업들이 함께 어우러져 경쟁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은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니다. 어느 틈새 하나 외국 기업이 자리 잡지 않은 곳은 없다. 외국 기업들은 참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 시장에 침투하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형태인 외자계 기업들과 이에 상응될 수 있는 한국 기업들을 이번 조사를 통하여 비교해 보고자 한다.
여러 산업 중 우리 조가 선택한 산업은 은행 업계이다. 은행업계는 실제로 다양한 외자계 은행들과
I.배 경
II.PE와 SW의 비교 분석
1.PE와 SW의 발전 과정 비교
2.PE와 SW의 전략 비교
III.결론 및 PE사의 회생방안 제시
1. PE와 SW의 발전 과정 비교
① PE
PE사는 설립 당시에 작은 벤처 회사로 미 항공 산업에 뛰어들어 기존 유수 항공사들의 높은 벽을 뚫고 단기간에 많은 수익과 성장을 기록한 회사이다. PE사가 이렇게 유래 없는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먼저 당시 제반 환경의 변화를 들 수 있다.
당시 제한된 규모로 묶여 있던 미 항공 산업은 ADA(항공 규제 완화 법)의 제정으로 대부분의 규제가 풀리게 되어 신진 항공사들의 시장 진입이 자유로워지고 있던 상황이었다. 이에 발맞추어 PE사는 ADA의 취지에 맞는 사업 핵심 목표를 내걸고 단기간에 항공 산업에 뛰어들 수 있었고 이는 PE사가 보다 더 빠른 발전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작용하게 되었다.
② SW
이에 반해 SW의 경우 초반에 더 많은 난항을 겪었던 것 같다. 경쟁사들은 Southw...
Ⅰ. 마케팅 목표
1) 마케팅 목표
2) F.C.B 분석
3) 소비자 선택 요인
4) 문제점
5) 음료시장
6) 낮은 점유율의 이유
7) 현재 우유 산업의 위치
8) 목표 결론
Ⅱ. 시장 현황 분석
1) 시장점유율
Ⅲ. 자사의 연혁 및 고객 분석, 자사의 강점, 약점 및 기회, 경쟁사 분석
1) 연혁
2) 고객분석①
3) 고객분석②
4) 강점
5) 약점 및 기회
6) 경쟁시장 - 우유
7) 경쟁시장 - 대체음료
8) SWOT 분석
Ⅳ. 표적시장전략(target audience)
1) main target
Ⅴ. 표적시장에 대한 마케팅 4P's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①
5) 촉진전략②
6) 촉진전략③
7) 촉진전략 - 광고전략
Ⅵ. TV-CF 제작
Ⅰ. 마케팅 목표
1) 마케팅 목표
- 서울우유의 국내시장점유율(chapter2참조)을 보면 서울우유가 50%이상을 차지하는 우유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임을 ...
1. ITEM
(1) 스카프(SCARF)란?
(2) 스카프의 종류
(3) 스카프의 소재
(4) 스카프의 가격
2. 환경분석
(1) 중국 동부연안 지역 환경
(2) 중국의 내수시장의 특성
(3) 중국인의 소비특성
(4) 중국시장 진출상의 문제점
3. 산업 및 시장분석
(1) 중국 패션시장 상황
(2) 시장세분화
(3) 포지셔닝
4. 산업구조분석 및 경쟁분석
(1) 산업내의 경쟁
(2) 잠재적 진입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5. 마케팅 전략
(1) 상품 (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6. 경쟁우위 및 핵심역량
1. ITEM
제I장. 머리글
▶소니코리아의 방문 목적과 첫인상
▶보고서의 전체 진행 방향
제II장. SONY에 대한 소개
ꊱ 소니사의 창립 목적
ꊲ 경영방침
ꊳ 소니의 기업이념
ꊴ SONY가 추구하는 기업이미지
제III장. SONY Korea
ꊱ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Sony Korea의 전략
ꊲ SONY Korea 조직현황
제IV장. SONY Korea 경영자의 리더십
ꊱ 인력관리
ꊲ vision 제시
ꊳ 조직구조혁신
제V장. Sony Korea가 내부적으로 갖고 있는 갈등요인
ꊱ Sony 주재원과 Sony Korea직원간의 갈등
ꊲ 경력
◈ 외국투기자본의 종류
(1) 사모인수펀드(private equity fund: PEF)
(2) 헤지펀드
(3) 뮤추얼펀드
◈ 우리나라의 사례연구
제일은행
SK
◈ 외국의 사례연구
적대적 M&A
◈ 우리나라의 규제 규범
◈ 국제적 규제 규범
◈ 최근에 논의되고 있는 규제방법
◈ ‘조’의 의견
◈ 외국투기자본의 종류
(1) 사모인수펀드(private equity fund: PEF)
사모인수펀드는 법률상의 용어는 아니며 일반적으로 전문가들이 소수의 투자자(기관투자가나 재력이 있는 개인이나 기업)들로부터 사모방식으로 자금을 모집하여 주로 시장에서 거래되지 않는 주식 또는 지분에 대한 중장기 투자를 하는 펀드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펀드 매니저(fund m
Ⅰ. 서 론
Ⅱ. 본 론
1) 브랜드의 중요성
2) 오리온 ‘초코파이 情’
3) 제과업과 내 경쟁사 및 경쟁 제품
4) 성공 요인
Ⅲ. 결 론
1) 브랜드 가치 하락의 위험 요소 제거
2) 더 높은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
Ⅰ. 서 론
산업 전반에 걸쳐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현재의 시점에서, 브랜드의 가치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브랜드는 그 자체가 하나의 상품이라고도 할 수 있다. 현대 사회의 소비자들은 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상품의 품질보다는 브랜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한 예로, 의류 상품을 소비하는 사람들은 똑같은 형태와 재질의 의류라 하더라도 더 좋은 브랜드의 의류를 선택한다. 이는 상품 자체보다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구입하는 것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본론
1. 소개
2. 비교 분석
3. 위닝 일레븐과 피파의 현실적 위치
결론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현재 스포츠 게임 시장에서 미국의 EA(Electronic Arts, 일렉트로닉아츠)사가 NHL 시리즈, MLB 시리즈, NBA Live 시리즈, MADDEN NFL 시리즈, 등 아이스하키, 야구, 농구, 미식축구와 같은 대부분의 스포츠 게임부문에서는 세계적으로 매우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지만 축구 게임 시리즈인 FIFA 시리즈에서 만큼은 일본 KONAMI사의 Winning eleven 시리즈에 비해 월등히 낮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실정이다.
EA사의 피파 시리즈가 KONAMI사의 위닝일레븐 시리즈 보다 먼저 출시되었
교보문고란 어떤 회사인가?
교보문고 사례분석 대상 선정의 이유
1. 오프라인 대형서점, 중소형 서점과의 경쟁
1.2 교보문고의 전략
2. 인터넷 교보문고의 탄생
3. 인터넷 서점 시장 속의 경쟁
3.1 예스24 -온라인 시장의 최대 경쟁 상대
3.2 제 2의 도약을 노리고 있는 교보문고의 대응
4. 교보문고의 현재 위치와 상황
5.1 SWOT분석
5. 오프라인 기반의 인터넷 교보의 장단기 전략
5.1 교보문고의 마케팅 4P
6. 인터넷 교보와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망
우리들의 생각
교보문고란 어떤 회사인가?
사례분석에 앞서 교보문고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