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업배경 및 목적
2. 사업추진체계 및 절차
3. 사고 잦은 곳 선정기준
4. 2003년도 사고 잦은 곳 기본개선계획
5. 공사지점 효과분석
1. 사업 배경 및 목적
가. 사업 배경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은 전국의 모든 도로상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조사하여 일정기준 이상의 사고가 발생하는 지점을 선정하고, 이들 지점에 대한 사고요인분석 및 심층적인 현장조사를 통하여 도로구조와 안전시설 등 도로교통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잠재적인 교통사고 발생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교통사고를 감소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본 사업은 1987년 국무총리실 주관『교통안전 종합대책』의 중점과제로 선정되면서 시작되어, ‘91년 국무총리실 주관『교통사고 줄이기 운동』에서도 중점추진과제로
1. 사업의 개요
2. 대안노선 설정
3. 편익 추정
4. 비용 추정
5. 경제성분석
6. 참고자료
1. 사업의 개요
1.1. 사업의 배경
아산만 산업철도(포승~평택) 건설사업은 평택항과 배후공단의 산업 물동량 급증에 대비하여 경기도 평택시 포승~평택간 약 27km(당초 고시)에 걸친 단선철도를 신설하는 사업으로 여러 국가상위계획과 평택시 지역개발계획 등에서 검토되어 이미 사업추진의 가능성이 대두되었음.
또한 포승~평택~원주~강릉을 경유하는 동서내륙철도망 구축의 시발사업으로 장기적으로 경부선, 서해선 등 남북 방향의 철도망과 교차한 전 국토의 효율적 연결이라는 측면에서 사업추진의 배경을 찾을 수 있음.
1.2. 사업의 목적
아산만 산업철도(포
Ⅰ. 한탄강댐 건설사업 개요
1. 사업의 추진경위
2. 임진강 유역 홍수 방지대책 대안 비교
3. 한탄강 다목적댐 사업의 개요
Ⅱ. 경제성분석에 따른 편익의 산정(2002년 2월 보고서)
1. 실시설계 최종보고서 경제성 분석 결과
2. 편익 산정
가. 홍수조절 편익
나. 용수공급 편익
다. 기타 편익
라. 발전 편익
Ⅲ. 결론
1. 2002년 2월 보고서 결론
2.시사점 및 개선방안
【참고 1】속사댐사업 경제성 분석 비교
【참고 2】대통령자문 지속가능발전위원회
한탄강소댐갈등조정 위원회 결정문
1. 맥주
1.1. 맥주의 기원 및 발전
1.1.1. 맥주의 기원
1.1.2. 우리나라 맥주의 발전
1.2. 맥주의 원료
1.3. 맥주의 종류
1.3.1. 상면 발효 맥주, 하면 발효 맥주
1.3.2. 맥주색의 농담에 따라
1.3.3. 맥아즙 농도에 의한 분류
1.3.4. 알코올 농도에 따른 분류
1.3.5. 기타
1.4. 맥주의 약효
1.5. 맥주의 제조공정
1.6. 맥주의 분류
1.7. 맥주의 기능
1.8. 맥주의 변패
1.9. 맥주의 보관법
2. 과실주
2.1. 원료의 종류 및 처리
2.1.1. 압착
2.1.2. 아황산 첨가
2.1.
열전도에 의한 엔트로피의 증가
기체의 자유팽창에 의한 엔트로피 증가
비가역변화와 엔트로피 증대
엔트로피의 미시적 정의
혼합엔트로피(entropy of mixing)
엔트로피의 크기와 일하는 능력
열기관의 효율과 엔트로피
열의 이용과 엔트로피
엔트로피의 정상성(定常性) 유지
물질게의 열적 상태를 나타내는 물리량의 하나. 1865년 R.E.클라우지우스가 변화를 뜻하는 그리스어 τροπη에서 이 물리량을 엔트로피라 이름하였다. 이론적으로는 물질계가 흡수하는 열량 dQ와 절대온도 T와의 비 dS=dQ/T로 정의한다. 여기서 dS는 물질계가 열을 흡수하는 동안의 엔트로피 변화량이다.
또 간단한 정보가 주어졌을 때 그것으로 예측이 가능한 정도를 엔트로피로 볼 수 있다. 카드를 예로 들어보면 카드를 A-K까지 순서대로 놓여져 있다면 그런 정보와 더불어 한곳만 뒤집어 보면 다음 것은 물론 전체를 다 파악할 수 있다. 이런 경우 엔트로피가 아주 낮다. 가장 낮은 경우는 처음부터 A-K그대로 놓여있다고 하여 아무 것도 뒤집어 ...
서 론
인공지능의 탄생
이론과 현실 사이의 장벽
인공지능 이론의 발전
실험적인 인공지능의 연구
인공지능기술의 실용적인 응용
인공지능의 이론적인 결과물들
신경망 (Neural Network)
전문가시스템 (Expert System)
지식베이스 시스템
(Knowledge-base System)
퍼지이론 (Fuzzy Theory)
자연어 처리
(Natural Language Processing)
패턴인식 (Pattern Recognition)
에이전트 시스템 (Agent System)
데이터마이닝 기법 (Data Mining)
인터넷 정보 검색
지능형 로봇
결 론
참고 문헌
서 론
몇 년 전 AI라는 영화가 상영 된 적이
1. 요약
2. 서론
3. HCI의 발전
▶ HCI 정의
▶ HCI 목적
▶ HCI 발전과정
▶ HCI 의 중요성
▶ HCI 연구 분야
▶ HCI 관련 분야
▶ HCI 연구의 필요성
▶ HCI 발전방향
4. HCI의 미래
5. 참고문헌
1. 요약
이 보고서에서는 우리가 이번학기동안 배운 HCI가 과연 무엇이가에 대해 정리해 봤다. HCI 의 과거와 발전방향 그리고 문제점들을 분석해서 과연 이 분야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한지 또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발전 시켜야 하는지 등에 중점을 뒀다.
미리 말하자면 HCI에서 궁극적으로 목표 로 하는 것은 ‘얼마나 사람이 시스템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냐?’ 는 것이다. 특히 사람이 편리하게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