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2002년(2000년도)의 뉴미디어
Ⅱ. 2002년(2000년도)의 문화상품
Ⅲ. 2002년(2000년도)의 한국영화
Ⅳ. 2002년(2000년도)의 스크린쿼터제도
1. 스크린쿼터제의 완전한 정착
2. 한국영화상영일수가 의무일수를 크게 상회하였음에도 최대 40일까지 감경일수가 반영
Ⅴ. 2002년(2000년도)의 방송쿼터제도
Ⅵ. 2002년(2000년도)의 TV프로그램편성
Ⅶ. 2002년(2000년도)의 영화단체사업지원
1. 사업목적
2. 사업개요
1) 기본원칙
2) 지원신청대상
3) 지원대상 사업
4) 지원규모 및 기준
참고문헌
Ⅰ. 2002년(2000년도)의 뉴미디어
2002년 뉴미디어 이용은 상당히 높게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 중 중계유선을 포함한 케이블 방송에 가입하고 있는 응답자가 71.6%였으며, 인터넷 사용 경험자가 79.3%였다. 또한 112명의 위성 방송 가입자 중 60%가 기본형 패키지에 가입하고 있었으며, 위성 PPV 서비스 이용도...
Ⅰ. 2003년(2000년대)의 IT산업(정보기술산업)
1. 세계 IT시장은 5-6%대의 성장으로 회복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
2. 국내 정보통신산업 생산은 약 12%대의 성장을 보여 사상 처음 210조 원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
3. 국내 정보통신산업 수출은 약 18.4%대의 성장이 전망
Ⅱ. 2003년(2000년대)의 소프트웨어산업
1. 중장기 정보화 추진계획(ISP) 수립 현황
2. 정보화 사업 총 예산
3. 패키지 S/W 구매 계획
Ⅲ. 2003년(2000년대)의 인터넷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 관련 법제도의 정비
2. 전자상거래 인프라 확충
3. 산업의 e-비즈니스 가속화
4. e-비즈니스의 글로벌화
Ⅳ. 2003년(2000년대)의 기초과학연구
1. 기존 기초과학연구사업의 안정 추진 및 지원 내실화
2. 개인의 창의적 연구 촉진 및 미래 융합기술분야 연구활동 강화
3. 과학기술인력 양성・활용 기능 강화
Ⅴ. 2003년(2000년대)의 지하수측...
Ⅰ. 2005년(2000년대)의 노사관계
Ⅱ. 2005년(2000년대)의 노동정책
1. 고용지원 서비스 혁신
1) 고용안정센터를 혁신,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2) 고용정보 인프라 확충
2. 선진형 신일자리 창출
1) 공공‧사회서비스 부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반조성 추진
2) 수익형 사회적일자리 적극 개발 → 「사회적 기업」 육성
3) 근로시간 단축 등을 통한 일자리 나누기, 중소기업 환경개선‧인력확보 연계 지원 추진
3. 임금체계 개선 및 고용형태 다양화
4. 평생직업능력개발체제 구축
1) 근로자 생애에 걸친 직업능력개발 강화
2) 현장중심의 협력적 인력개발모델 확산
3) 공공훈련기관‧자격제도 개편
5. 기본적 근로조건 보장
1) 임금보장의 사각지대 해소
2) 산재취약 근로자 안전보건관리 강화
3) 5인 미만‧일용근로자의 고용‧산재보험 가입률 제고
4) 산재보험제도 전반에 대한 혁신 추진
5) 퇴...
Ⅰ. 서론
Ⅱ. 결연후원활동(결연후원사업)의 정의
Ⅲ. 결연후원활동(결연후원사업)의 후원현황
Ⅳ. 결연후원활동(결연후원사업)의 수혜현황
Ⅴ. 결연후원활동(결연후원사업)의 사업활동
Ⅵ. 결연후원활동(결연후원사업)의 문제점
Ⅶ.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Ⅰ. 서론
한국복지재단에서 그 동안 요보호 대상자들의 결연사업에 상당한 기여를 해오고 있음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한국복지재단이 관심을 가져야 할 분야는 한국복지재단의 홍보와 결연업무의 홍보가 우선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앞에서도 보건복지부에서 홍보의 필요성을 언급한바 있지만 아직도 대상자들과 결연을 맺는 방법을 몰라 머뭇거리는 잠재적 후원자가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일부의 잠재적 후원자들은 자신이 낸 후원금의 일부가 재단의 여타사업 또는 인건비로 쓰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는 경우도 있다. 시․군을 통해 직접 결연하고자 하나 이 경우 관리의 어려움으로 인해 후원의 지속성이 떨어지는 문제점도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개별적으로 아동들 방문하고 ...
Ⅰ. 개요
Ⅱ. 뇌성마비(뇌성마비아동, 뇌성마비장애인)의 정의
Ⅲ. 뇌성마비(뇌성마비아동, 뇌성마비장애인)의 원인
1. 출생 전
2. 출생 시
3. 출생 후
Ⅳ. 뇌성마비(뇌성마비아동, 뇌성마비장애인)의 특성
Ⅴ. 뇌성마비(뇌성마비아동, 뇌성마비장애인)의 변화
Ⅵ. 뇌성마비(뇌성마비아동, 뇌성마비장애인)와 문장이해
Ⅶ. 뇌성마비(뇌성마비아동, 뇌성마비장애인)와 놀이지도
Ⅷ. 뇌성마비(뇌성마비아동, 뇌성마비장애인)와 음악치료
참고문헌
Ⅰ. 개요
흔히 지체 부자유인이라 하면 다리가 불편한 소아마비나 팔다리를 쓰지 못하는 절단 환자를 연상하기 쉽다. 그러나 지체 부자유는 일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한 집단이다. 일반적으로 지체 부자유는 골격이나 근육 혹은 신경 중 어느 부분이 손상되어 영구적으로 그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즉, 지체 부자유인은 신체에 장애를 입어 그로 말미암아 한 가지 이상의 일상 활동이 크게 제한을 받는 사람들을 말한다. 여기에는 신경 손상으로 인한 뇌성마...
Ⅰ. 서구(서방, 서양)의 사실주의
1. 문학
1) 프랑스
2) 빅토리아 시대의 영국
3) 독일
4) 미국
5) 러시아
2. 미술
Ⅱ. 서구(서방, 서양)의 자유주의
1. 19c 시작, 진보, 발전에 관한 관심의 씨앗
2. 서구신앙체계구성요소
1) 유태교의 주의주의 사상(voluntarism)
2) 기독교의 종말론 사랑
3) 아리스토텔레스의 임태(臨退)변화론
3. 사회진화론(社會進化論)
4. Spencer
5. 류르케임(E.Durkheim)
6. 엘인(H,Maine)
7. 뢴니스(F.Tonnics)
1) 경험의 유사성의 사회, 비슷한 사람끼리 만든 사회, 동질적 사회
2) 1)과 비슷한 발상
3) 사람들의 신분에 의해 조직(신분)
4) 애초의 사회는 공동체원리에 의해 사회발생
8. 이분법적 시각의 문제점
1) 수백, 수천 조직의 사회의 자료들이 희박
2) 사회발전의 방향은 단순
3) 원시사회, 전통사회
9. 의의
Ⅲ. 서구(서방, 서양)의 철학
1. 독일
...
Ⅰ. 서양의 사상
Ⅱ. 서양의 교육
1. 교육목적
2. 교육원리
3. 교육방법
4. 교육대상
5. 교육과정
6. 교육구분
1) 인문적 실학주의
2) 사회적 실학주의
3) 과학적 실학주의(감각적)
7. 교육기관
Ⅲ. 서양의 중세문명
Ⅳ. 서양의 건축
Ⅴ. 서양의 복식(의복)
Ⅵ. 서양의 패션
Ⅶ. 서양의 미술
Ⅷ. 서양의 의학
1. 일반 감기
2. 독감(Flu Syndrome)
참고문헌
Ⅰ. 서양의 사상
기원전 5세기경 아테네 시민들에게 지식과 덕을 가르치는 일군의 직업적 교사가 있었는데 이들을 소피스트라 부른다. 소피스트란 원래 지자란 뜻으로서 이들은 주로 사회적 또는 정치적으로 출세하려는 사람들에게 보수를 받고 처세술, 수사학, 웅변술 등과 같은 지식을 가르쳤다고 한다. 이들은 후세에 와서 괴변논자라는 불명예스러운 낙인이 찍혔으나 원래는 지식욕이 왕성ㅅ한 당대의 최고의 사상가들이었다. 이러한 소피스트들 가운데 한사람인 프로타고라스는 ‘인간은 만물의 척도’라고 하여 보편적인 진...
Ⅰ. 개요
Ⅱ. 아이디어의 정의
Ⅲ. 아이디어의 생성
Ⅳ. 아이디어와 창의성
Ⅴ. 아이디어와 발명
1. 발명 이야기
2. 문제의식을 품어라
3. 자기 주변을 세밀히 관찰하라
4. 고정 관념을 버려라
Ⅵ. 아이디어와 발상기법
Ⅶ. 아이디어와 사고기법
1. 브레인스토밍법
1) 모든 것을 수용
2) 엉뚱한 것도 환영
3) 너무 성급히 끝내는 것은 금물
4) 아이디어의 결합과 개선
2. 체크리스트 법
1) 용도 변경
2) 응용
3) 수정
4) 확대
5) 축소
6) 대치
7) 반대
8) 결합
9) 재배열
3. 강제 결합법
4. 결점 목록법
1) 어떤 문제를 반대로 진술한다
2) 어떤 결과를 반대로 진술한다
3) 다른 사람이 하지 않은 것이나 하고 있지 않는 것을 찾아낸다
4) 어떤 문제나 상황을 ‘만약...한다면’ 과 같이 진술한다
Ⅷ. 아이디어와 착상기법
1. 문제의 포착
2. 사고력 훈련
1) 제 1 단계
2) 제 2 단계
3) 제 3 단계
4) 제 4 단계
3. 개념 ...
Ⅰ. 서론
Ⅱ. 지역축제(향토지역축제)의 정의
Ⅲ. 지역축제(향토지역축제)의 기능
Ⅳ. 지역축제(향토지역축제)의 영향
Ⅴ. 지역축제(향토지역축제)의 문제점
Ⅵ. 지역축제(향토지역축제)의 활성화방안
1. 축제기획의 포인트
2. 축제이벤트기획의 성공전략
Ⅶ.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Ⅰ. 서론
지역문화는 지역민들이 자연 또는 사회배경들과 부단히 접촉하면서 형성한 생활의 총체이며 결과물이다. 다시 말하자면 그 시대에 그 지역에서 만들어낼 수 있었던 그 지역만의 특수한 것이 있었다면 그것은 그 지역민들이 역사 진행과정에서 선택하여 자기화한 가치관인 동시에 생명력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다.
현대의 지역축제는 고증의 불확실성과 신비성의 결여, 다양한 현대문화의 흥취에 밀려 지역민이 과거와 같은 자발적인 참여와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는 문화행위로 승화되지 못하는 것이 엄연한 현실이다. 따라서 역사 문화 소재에 대한 발굴과 함께 자기문화에 대한 자긍심과 이에 대한 공감대의 확산을 위한 노력, 고증정리의 정확성, 전통과 현대문화의 연계 ...